초보의 연말정산 공제 신고서 작성 따라하기 홈택스

초보의 연말정산 공제 신고서 작성 따라하기 홈택스

반짝이는 라이프를 위한 선명한 지식정보 나이슈인포 오늘도 반갑습니다. 13월의 보너스 그냥 서류만 챙기면 1년에 한 번 어떠한 식으로 확인하는지 왜 또 어려운 건지 내가 세금 혜택을 잘 관리하는 건지 하나씩 따져본다고 공부하느라 힘들었네요. 1. 로그인부터 해주세요. 간편 인증 방법 및 주민등록등본 발급은 아래 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소득. 세액 공제 조회를 해요. 각 하늘색 박스를 누르시면 지난해 기준 사용금액이 자동으로 나옵니다.


imgCaption0
출력 및 다운로드 진행하기 or 공제신고서 작성

출력 및 다운로드 진행하기 or 공제신고서 작성

3번까지가 공제내역 조회검증하는 절차였습니다. 이제는 회사에 제출할 준비를 하는 겁니다. 어떠한 식으로 제출해야 하는지는 회사마다. 다릅니다. 대부분 공제신고서 작성을 누르고 회사에 온라인으로 간편제출합니다. 온라인 제출이 아니라면, 회사에 직접 종이로 프린트해서 제출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온라인 제출을 짚어보고 가겠습니다. 공제신고서 작성 버튼을 누르세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근무처가 선택되어 있든지, 안되어 있다면 선택하면 됩니다.

현재 근무직장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총급여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작성한 공제신고서 보기를 누릅니다. 공제신고서 작성을 눌러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공제신고서는 4단계만 처리하면 끝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

2022년 귀속 연말정산 서비스를 국세청 홈택스에서 1월 15일부터 제공합니다. 이용이 집중될 것으로 예측되는 날1월15일1월25일에는 여유를 두고 접속을 하시기를 바라며, 이 기간에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연말정산간소화 사용시간이 개인별 20분으로 제한이 된다고 하네요. 또한, 이용시간이 집중되는 10시부터 14시까지는 서비스가 지연될수 있으니 가급적 피해서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서비스는 회원가입없이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만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는 분은 가까운 은행, 우체국, 증권사에서 인터넷 뱅킹, 증권거래용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이용 방법

아래 사진 하나로 사실상 끝납니다.

1. 적용 월 선택2. 각 공제 항목 선택해서 조회3. 내용 확인4. 출력 및 다운로드 진행하기 or 공제신고서 작성5. 회사에 제출 그래도 낯설테니 하나 하나 짚어보겠습니다. 연말정산은 크게 두가지를 하면 됩니다. 먼저 공제 데이터를 조회하고, 그 다음에 공제신고서를 작성하는 겁니다. 위 순서에서 13번까지가 공제 자료 조회하는 절차입니다.

그럼 1번부터 차례로 함께 해봅시다.

월세액 작성 방법

월세액 항목을 찾아 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임대차계약서 임대료납입내역서 계약서에 명시된 내용을 그대로 입력합니다. 서류는 관리사무소 혹은 아파트 컨시어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자료추가를 누르시면 여러 개 작성할 수 있어요. 연간월세액 부분은 연말 정산하는 년도 기준 금액만 적으세요. 예를 들어 2019년 5월 10일 계약 시작 2020년 5월 09일 계약 종료 2020년 5월 08일 재계약 시작 2021년 5월 07일 재계약 종료 2020년 1월5월 합계 2020년 6월12월 합계 를 따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각 항목별로 입력한 후 공제신고서 PDF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회사에 주민등록등본 및 새롭게 작성한 내용에 필요한 서류 예 1 교육비 교육비납입증명서 예 2 월세액 임대료납입내역서 임대차계약서 등을 제출합니다.

메일로 보낸다면 복사 혹은 스캔하여 PDF로 만드시길 추천합니다. 우편으로 보낸다면 사본 증명서를 발송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출력 및 다운로드 진행하기 or 공제신고서

3번까지가 공제내역 조회검증하는 절차였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2022년 귀속 연말정산 서비스를 국세청 홈택스에서 1월 15일부터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이용

아래 사진 하나로 사실상 끝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