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희망적금 vs 청년도약계좌(신청 방법, 신청기간, 이슈사항)

청년희망적금 vs 청년도약계좌(신청 방법, 신청기간, 이슈사항)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 및 조건에 관하여 알아보기청년희망적금이란? 청년희망적금은 청년들이 저축을 할 수 있게끔 장려하고 장기적으로는 안전하게 자산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적금입니다. 2년 만기 적금 상품이며 기본 연 이율 5, 우대이율 적용 시 연 이율 최대 6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마음껏 납입할 수 있으며, 일반 적금과는 다르게 납입액에 따라 저축장려금2년간 납입 시 최대 36만원 또한 추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분명한 내용을 확인하셔서 청년희망적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청년희망적금은 1년형 저축장려금과 2년형 저축장려금이 있습니다.


4의 저축장려금 추가
4의 저축장려금 추가

4의 저축장려금 추가

청년희망적금은 매월 50만원의 한도 내에서 2년간 마음껏 납입할 수 있는 적금입니다. 일반 적금과 차별되는 점은 시중의 이자에 더해 4에 해당하는 저축장려금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2년형 저축장려금에 가입할 경우, 최대 1,200만원을 적금하실 수 있으며 시중금리 2 4 저축장려금 4에 해당하는 추가 이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이란?
햇살론이란?

햇살론이란?

햇살론이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민 대출상품입니다. 이용조건과 자금의 용도에 따라 상품 종류가 다양하며 아래 사진과 같이 분류를 하고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상세조건을 한번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본인에게 필요한 대출의 이용 목적에 따라 나뉘어 있습니다. 이 상품들 외에 다음과 같이 대환대출, 카드 상품도 있으니 한번 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대부분 연소득 3600만 원 이하이시거나 4500만 원 이하인 경우 신사용 목적 하위 20 이내인 경우 이같이 대출 상품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은 시중에 다른 상품의 대출들보다. 가장 보편적이면서 이용하기 쉽습니다.

정부지원대출 미소금융 자금 살펴보기

미소금융이란 정부에서 설립한 미소금융중앙재단과 기업과 은행들이 설립한 개별 미소금융재단을 통해 서민들에게 자금을 지원해주는 상품입니다. 이런 상품을 보통 소액대출 사업이라고 합니다. 미소금융재단 똑같은 경우 서민금융진흥원이라는 국가기관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평소 금융권 이용이 어려운 금융소외계층 서민들을 대상으로 창업 운영자금, 거주, 생계자금까지 저금리로 제공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미소금융 기업재단과 은행재단 그리고 지역법인 등 여러가지 곳으로부터 신청이 편리한 특징을 갖고 있는 상품입니다.

청년 저축통장 vs 청년희망적금

청년희망적금은 문재인 정부 출시되어 많은 사랑을 받아, 현재 납입하는 청년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앞으로는 , 청년희망 적금은 추가 가입을 재개하지 않고 이전 가입자들의 만기가 끝나는 2024년 이 3월에 정부 지원금을 지급하면서 일을 종료할 계획이라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청년도약계좌와 청년희망적금을 비교해 보시면 청년 도약계좌가 가입 조건이 더 완화되었고 지원 규모도 더 늘어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

연 610 수준으로 은행별, 개인별 신용에 따라 다릅니다.

신규 우대 금리 (최대 1.0%) 기초생활수급권자 : 0.2% 만 60세이상 부모부양 : 0.2% 다문화가정 : 0.2% 한부모가정 : 0.2% 다자녀 (3자녀)가정 : 0.2% 만 29세이하 청년 세대 : 0.2% 만 65세이상 고령자 : 0.2% 장애인 : 0.2% 서민금융지원 금융교육 이수자 : 0.2% *위 항목은 중복 적용할 수 있으나 최대 1.0%까지 우대 가능합니다.

자산형성지원사업 세부내용

가입대상은 희망저축통장 1의 경우 일하는생계 의료 수급가구 이며 희망저축통장 2는 일하는 주거 교육 수급가구 및 차상위 계층 가구입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의 경우 알하는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가구 및 차상위 가구의 청년만1539세 일하는 기준중위 50초과 100이하 가구의 청년만1934세 입니다. 본인저축한도 본인예금 공통적으로 월 10만원 이상 자율저축이 가능하며 최대 5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대상자별로 추가 지원금을 지원합니다.

2023년 5월 23일부터 6월 24까지 내년 2024년에도 희망 두 배 청년계좌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잊지 마시고 꼭 신청하여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주소지 동주민센터 방문, 우편, 이메일 접수 등이 있습니다. 공고일 기준으로 본인 근로소득 세전 월 255만 원 이하, 부양의무자 부모배우자 소득 1억 원 미만, 자산 9억 원 미만인 만 18세만 34세의 서울시 거주 근로 청년입니다. 단, 일부 사업에 이미 참여하고 있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주거교육창업결혼자금 마련을 위해 매월 저축하는 금액과 동일한 금액 적립지원 다음의 하나에 연관된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4의 저축장려금 추가

청년희망적금은 매월 50만원의 한도 내에서 2년간 마음껏 납입할 수 있는 적금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이란

햇살론이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민 대출상품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정부지원대출 미소금융 자금

미소금융이란 정부에서 설립한 미소금융중앙재단과 기업과 은행들이 설립한 개별 미소금융재단을 통해 서민들에게 자금을 지원해주는 상품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