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구입한 닥터에디션 퍼스트맘, 식물성 rTG 오메가3 추천

직접 구입한 닥터에디션 퍼스트맘, 식물성 rTG 오메가3 추천

나이가 들어더해 질수록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먹어야 하는 영양제들이 있는대요. 그 중 하나가 오메가3 입니다. 혈전예방과 혈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의 효능과 좋은 오메가3 고르는 방법, 브랜드명 별 오메가3를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혈액순환개선, 뇌혈관 심혈관 질환 방지 오메가3 지방산은 고도불포화산으로 혈중 지방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낮추고, 혈액 응고를 감소시켜 줍니다. 그 결과로 심장을 지키고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부정맥불규칙한 맥박으로 인한 급사 위험을 줄이며 혈전 생성을 방지해 뇌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사망률을 감소시키며 오메가3는 고지혈증과 고혈압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오메가3 함량이 높은 음식 중 대표주자입니다. 다른 식품과 비교해서 100g당 오메가3 함량이 월등히 높은데요. 고등어 100g당 약 5,134mg의 오메가3가 들어있습니다. 아몬드, 호두 등의 견과류는 식물성 오메가3가 풍부합니다. 특히 견과류에 들어있는 오메가3는 리놀렌산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전이 생기는 것을 억제하는 기능을 합니다. 연어에는 EPA와 DHA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중성지방을 낮추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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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태rT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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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메가3는 분자구조에 따라 TG형1세대, EE형2세대, rTG3세대로 구분됩니다. 가장 먼저 등장한 1세대 TG형은 자연에서 추출한 오메가3를 그대로 캡슐형으로 만든 건데요. 공정을 많이 거치지 않아서 순도는 높지만 흡수율이 낮고 필수지방산이 적습니다. 2세대 EE형은 1세대를 보완한 것으로 필수지방산의 양은 많지만 체내에서 이용률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세대 rTG알티지형은 1세대와 2세대의 단점을 보완한 것으로 체내 흡수율과 체내 이용률이 높고 순도도 높습니다.

따라서 임산부 오메가3로는 rTG형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오메가3 고르는 법

체내 흡수가 단순한 rTG 형rTG형 오메가3는 자연상태와 유사한 분자구조를 가져 체내흡수율과 순도가 높습니다. 미세조류 or 초소형 어종에서 추출먹이사슬이 위로 더해 질수록 중금속 축적률이 높기 때문에 먹이사슬의 가장 아래에 있는 미세조류에서 추출한 오메가 3이 중금속과 환경오염으로부터 제일 안전합니다. 식물성 캡슐캡슐을 만들 때 주로 사용되는 동물성 캡슐젤라틴 보다는 식물성옥수수나 해조류캡슐이 몸에 좋고 목 넘김이 부드럽습니다.

저온 초임계 추출오메가3 지방산을 저온50도 이하에서 추출하기 때문에 열에 의한 지방산 변성과 산패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출효율이 높고 추출 속도가 빨라서 순도가 높습니다. 가장 나쁜 추출 방법은 헥산이라는 유기용매를 사용하여 추출한 헥산추출 방법입니다. 나중에 정제과정을 거쳐도 헥산이 오메가 3에 남아있으므로 헥산추출 방법을 사용한 오메가3는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원료식물성

오메가3는 원료에 따라 동물성과 식물성으로 구분됩니다. 동물성 오메가3는 소형어류, 즉 멸치, 정어리, 청어 등에서 주로 추출되는데요. 어류에서 추출되는 만큼 중금속이 들어있을 위험이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오메가3 제품은 중금속 기준치를 엄격히 관리하고 있으므로 안정되는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걱정이 되실 수 있겠죠. 식물성 오메가3로 이와 유사한 걱정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식물성 오메가3는 식물성 플랑크톤에서 추출되는 것으로 중금속 위험이 거의 없고 DHA 함량도 높습니다.

또한 산패 위험도 적어서 보관이 비교적 쉽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임산부 오메가3 상품 중에서 식물성 오메가3가 많은 것도 이 때문입니다.

임산부 오메가 3 복용 시기 및 주의점

임산부 오메가3 복용 시기는 4개월 차부터 복용하기 시작합니다. 이유는 태아의 뇌 발달이 가장 활발해지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보통 주수로는 16주부터 오메가3를 복용하며, 권장용량으로는 700mg이상 섭취를 권하며 36주차 까지 드시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RTG형 오메가3를 먹는 경우 36주 이후에도 섭취하셔도 무방하지만 과복용하면 좋지 않으실 수 있으므로 막달에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형태rTG

오메가3는 분자구조에 따라 TG형1세대, EE형2세대, rTG3세대로 구분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좋은 오메가3 고르는 법

체내 흡수가 단순한 rTG 형rTG형 오메가3는 자연상태와 유사한 분자구조를 가져 체내흡수율과 순도가 높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료식물성

오메가3는 원료에 따라 동물성과 식물성으로 구분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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