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금융권 제2금융권, 제3금융권 다른점은 무엇일까

제1금융권 제2금융권, 제3금융권 다른점은 무엇일까

토지담보대출에 에 대하여 조회해보고 은행에서 DSR과 신용 및 직업평가 등으로 담보대출이 거절될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주로 은행에 방문하여 토지담보 대출이 가능한 지, 대출 이자를 확인해보는데요, 본인의 채무 상황이나 직업이 소중하게 작용합니다. 이 글은 토지 관련 대출에 대하여 팁과 정보를 드리는 글이며 개인 상업적 유도 글이 아닙니다. 온라인 상에 만연한 중개 서비스 글이 많은데 선별하여 읽으시길 바랍니다. 부동산을 담보로 돈을 빌리는 주택담보대출은 1금융권에서 쉽게 가능하지만, 땅토지의 경우는 그 가치를 인정받아 담보로 대출을 실행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대안으로 방문하는 곳이 제 2 금융권이고 오히려 1금융권보다. 높은 대출한도를 제공하기에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토지담보대출 TIP 팁 공유

토지담보대출 TIP 팁 공유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토지담보대출은 1금융권 보다. 2금융권과 3금융권에서 진행하는 것에 이점이 있습니다. 신용도와 재직증명, DSR을 어렵게 보지않고, LTV가 높은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2금융권 대표적 은행은 아래와 같으며, 위에 소개드린 3금융권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지담보대출이 어려운 이유는 환금성이 좋지 않아서 입니다. 이는 토지가 현금화 되기 어려운 것인데요, 반대로 아파트로 담보대출하는 주담대가 쉽게 진행하는 이유는 환금성이 좋아서 그렇죠. 토지는 분명 가치가 있지만, 너도 나도 구매하려고 하지 않기 때문에 잘 팔리지 않는데요, 은행은 그런 토지도 담보도 잡아서 대출해줍니다.

1금융권에서는 환금성이 좋지 않은 토지까지 대출하기를 꺼려하고, 2금융권 이상은 대출활성화를 위해 대출이 진행됩니다.

제1금융권 vs 제2금융권

일반적으로 제1금융권과 제2금융권의 큰 차이점은 예적금 금리와 대출 금리의 차이입니다. 보통 제1금융권이 금리가 낮고 제2금융권은 금리가 높은 편입니다. 쉽게 말해서, 저축을 하는 사람에게는 제2금융권이 유리하고, 대출을 하는 사람에게는 제1금융권이 유리합니다. 하지만, 대출관련해서는 신용점수가 굉장히 중요한데, 저렴한 대출이자를 적용받고자 하면 신용점수가 좋아야 제1금융권에서 낮은 금리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에 신용점수가 좋지 않다면 제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 어렵겠지만 제2금융권에서는 금리가 높더라도 좀 더 수월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금융권 은행, 1 금융권 은행과 차이점

2 금융권 은행은 은행을 제외한 금융기관을 모두 제2금융권이라고 표현합니다. 기본적으로 보험회사, 증권회사, 신탁회사, 종합금융회사, 여신금융기업 카드, 캐피탈는 물론 상호저축은행도 모두 제2 금융권에 해당됩니다. 제2 금융권의 가장 큰 특징은 은행법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즉 예금자보호법이 해당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제2 금융권은 업종별로 개별적으로 맞는 법을 적용받게 되므로 예금자보호법이 없을 뿐 업종에 맞는 법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제2 금융권 은행은 상상인저축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등 모든 저축은행이 제2 금융권에 해당합니다. 또 새마을금고나 신협 같은 규모가 있는 은행들도 중앙회 형태로 되어 있어서 모두 제2 금융권 은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금융권 은행 장점 및 특징

1 안정성과 신뢰 1금융권은 주요 은행이나 금융 기관으로, 국가의 금융 안정성을 보장하고 일반 대중에게 높은 신뢰를 받습니다. 2 여러가지 금융 상품과 서비스 1금융권은 여러가지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예금, 투자 등 여러가지 금융 요청을 충족시켜 줄 수 있습니다. 3 금융 전문성 주요 은행이나 금융 기관은 금융 전문성을 갖추고 있어 고객의 금융 계획 및 투자에 대한 조언과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국제적 연결성 1금융권은 국제 금융 시장과의 연결성이 높아서 외환 거래, 국제 자금 유동성 등에서 유리한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금자보호법

나의 자산을 맡기는 곳이기 때문에 안정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금융기관에 저축을 하실 때는 예금자보호법이 해당되는 곳인가 살펴봐야 합니다. 예금자보호법이란 정부에서 금융회사가 영업정지나 파산 등으로 고객에게 손님에게 고객에게 손님에게 예금을 지급하지 못하게 되는 법으로 5천만 원까지 예금자를 보호하기 위해 만든 법입니다. 예금자보호법이 해당되는 금융회사는 은행, 보험회사, 투자매매업, 투자중개업자, 종합금융회사, 상호저축은행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토지담보대출 TIP 팁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토지담보대출은 1금융권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금융권 vs 제2금융권

일반적으로 제1금융권과 제2금융권의 큰 차이점은 예적금 금리와 대출 금리의 차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2 금융권 은행, 1 금융권 은행과

2 금융권 은행은 은행을 제외한 금융기관을 모두 제2금융권이라고 표현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