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주가 전망 지금 매수 하기 좋은 이유

제주항공 주가 전망 지금 매수 하기 좋은 이유

금일 RSI 30돌파했다. 영업이윤 부채비율 유보율이 개선이 되고 있습니다. 적자기록후 매출이 늘면서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수치들은 첫번째 좋게 보입니다. 흥국증권에서 제주항공이 2분기는 어렵단다. 어제 나온 뉴스인데. 매수의견 하향. 이걸 액면 그대로 믿어야 하나.? 난 2분기로 좋아보이는데. 저가 항공사 나 많이 이용하거든.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흥국증권이 저비용항공사LCC인 제주항공에 대해 2분기부터 이익이 둔화될 것이라며 투자의견을 과거 매수에서 중립으로 내렸다.

30일 이병근 흥국증권 연구원은 제주항공에 대해 실적 추정치는 상향했지만 상승 여력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투자의견을 내린다고 밝혔다.


차트 분석 B 등급
차트 분석 B 등급

차트 분석 B 등급

1 주가 분석 2 거래량 분석 3 특이사항 4 종합검토 심사 제주항공의 차트를 보시면 코로나 이후로는 실적 펀더멘털을 완전히 상실한 상황이었기에 단순, 기대감이나 테마로만 주가가 움직였습니다. 실체가 없었기 때문에 주가가 상승해도 버틸 힘이 부족했으며 주가는 급등락을 반복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영구채 발행으로 자본 잠식 및 대규모 유상증자 이슈는 해소되었고, 국제선 수익 추이만 집중하면 되는 상황입니다.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는 폭발하기 일보 직전이므로 수요 부문은 걱정할 것이 전혀 없지만, 정부 및 해외 주요 국가들의 출입국 정책 완화, 해외 여행을 인정하는 사회적 분위기 형성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수급 분석 B 등급
수급 분석 B 등급

수급 분석 B 등급

1 6개월 누적 수급 2 공매도 누적 수급 누적 공매도 금액은 없습니다. 3 종합판단 누적 수급 차트를 보시면 중장기 투심이 아주 악화된 상황이라 개인투자자들은 반등시 매도, 하락 시 매수하는 호흡이 굉장히 짧은 투자 방안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의외로 개인 투자자들의 투자 전략이 나 빠보이지 않으나 14,000원을 이탈하면 12,000원 지지 여부 확인은 필요한 사항이 될 것이므로 14,000원 지지 여부 확인 후 매수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14,000원을 이탈하여 12,000원에 도달한다면 분할 매수 시작 시점으로 최적의 자리일 것으로 전망합니다. 다만 2023년에나 흑자 전망이 예상되고 재무건전성이 굉장히 위태로운 상황임을 감안하여, 긴 호흡으로 분할 매수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2023년 항공산업의 부활 가능할까

세계 각국에서 출입국에 대한 규제를 완화하기 시작하면서 특히 일본, 동남아 쪽의 단거리 노선의 여행객들이 몰리고 있는데요. 그 결과로 많은 항공사들이 흑자 전환을 기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한국항공협회에 의하면 2023년 국제선 여객 수요는 최대 8271만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것은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 이전의 92까지 회복한 수치라고 합니다. 특히 지난 10월 11일 일본 정부에서 무비자 관광을 허용하면서 LCC 중심의 여객 수요가 명확하게 늘어나면서 제주항공이 많은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뉴스로 유행 파악

중국 관광객의 제주도 노선과 연관된 뉴스로 살펴보시면 중국 관광객의 제주도 노선이 본격화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2023년 9월 29일부터 10월 6일까지 중국 국경절 휴일을 맞아 제주중국 직항노선을 증편한다고 밝혔습니다. 과거 주 3편에서 주 6편으로 확대하며 이를 통해 제주를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이 2만 명이 넘을 것으로 가정 제주항공 2023년 7월부터 제주베이징, 제주마카오 노선을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2023년 11월부터 제주를 여행하는 중국 단체 관광객을 실은 전세기가 운항을 재개할 예정입니다.

이는 2017년 사드 미사일 방어 체계 사태 이후 6년 10개월만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차트 분석 B 등급

1 주가 분석 2 거래량 분석 3 특이사항 4 종합검토 심사 제주항공의 차트를 보시면 코로나 이후로는 실적 펀더멘털을 완전히 상실한 상황이었기에 단순, 기대감이나 테마로만 주가가 움직였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급 분석 B 등급

1 6개월 누적 수급 2 공매도 누적 수급 누적 공매도 금액은 없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항공산업의 부활

세계 각국에서 출입국에 대한 규제를 완화하기 시작하면서 특히 일본, 동남아 쪽의 단거리 노선의 여행객들이 몰리고 있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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