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전 세계에서 가장 길거나 짧은 비행기 노선

  • 기준

전 세계에서 가장 길거나 짧은 비행기 노선

27,837 오늘 7 어제 73 싱가포르 비행기 소요시간은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행기의 종류, 기상 상황, 공항 혼잡도, 항공사의 정책 등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은 비행기의 종류입니다. 일반적으로, 보잉 787 드림라이너나 에어버스 A350과 같은 최신형 비행기는 속도가 빠르고 연료 효율이 좋아서 더 짧은 시간에 싱가포르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반면 보잉 777이나 에어버스 A330과 같은 이전형 비행기는 속도가 느리고 연료 효율이 나쁘기 때문에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기내의 마른 대기 해결방법
기내의 마른 대기 해결방법

기내의 마른 대기 해결방법

비행기는 완전히 밀폐된 공간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비행기에는 비행 중일 때 외부의 공기를 내부로 유입시키는 장치가 있습니다. 기내에서 순환하는 공기의 50 정도가 외부에서 유입된 것인데요. 이 때문에 비행기 탑승객이 맞이하는 불안한 점이 발생합니다. 바로 매우 마른 공기입니다.

비행기가 비행 중인 높은 고도의 공기는 지상과는 달리 매우 마른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부의 마른 공기가 유입되는 기내의 대기 역시 매우 건조합니다.

기내의 마른 공기는 눈을 건조하게 만들고 코의 점막과 침을 마르게 하며 피부를 건조하고 푸석하게 만듭니다. 따라서 탑승객들은 불편함을 감수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물을 매번 마셔주면 큰 도움이 되며, 얼굴이 건조하는 것이 걱정이라면 마스크팩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비행기 귀통증
비행기 귀통증

비행기 귀통증

여러분들은 비행기를 탈 때 무엇이 가장 불편한가요? 사람들마다.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거의 모든 귀통증을 겪습니다. 비행기 귀통증 아니면 귀가 먹먹해지는 현상은 주로 비행기가 이륙하거나 착륙할 때 발생하며, 비행 중이라도 비행기가 고도를 지속적으로 높이거나 낮출 때도 발생합니다. 귀고통이 생겨나는 이유는 외부의 기압이 갑자기 변하기 때문입니다. 고막 안쪽의 기압은 그대로인데, 고막 바깥의 기압이 변하면서 고막 안팎의 기압이 차이나 고막에 압력이 가해지고 귀가 먹먹해지거나 귀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비행기 귀통증을 없애는 간단한 방법은 침을 꿀꺽 삼키는 것입니다. 침을 삼키는 것 만으로도 고막 안팎의 기압 차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비행기 귀통증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조금 성가신 정도의 불편함을 주지만 코감기 아니면 목감기가 걸린 사람이라면 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실생활에서의 속력과 속도 예시

속력과 빠르기는 물리학의 이론적 개념이지만, 우리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 두 개념을 이해하는 것은 실생활에서의 여러가지 상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속력의 일상적 예시 운전 중 차량의 속도계는 일반적으로 속력을 나타냅니다. 이는 차량이 시간 단위로 얼마나 급속도로 움직이고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속도계가 시속 60km를 가리키면, 차량은 1시간 동안 60km를 이동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같은 경우애 방향은 고려되지 않습니다. 마라톤 선수가 경주하는 동안의 속력도 필요한 예입니다. 선수가 일정한 속력으로 뛰면, 그 속력은 선수가 경주를 마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예측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라이트 형제 이후의 비행

1914년까지 민간, 스포츠, 군사용으로 유용한 비행기와 비행선이 개발됐습니다. 비행기는 발명되자마자 군사용으로 사용되었는데 이탈리아는 이탈리아터키 전쟁 1911년1912년 동안 리비아에서 정찰, 폭격 및 포병 교정 비행을 했습니다. 라이트 형제의 비행 후 10년이 조금 지나 제1차 세계 대전이 일어났습니다. 전쟁 초에는 비행기가 주로 정찰기로 사용되었지만 점차 전투기나 폭격기처럼 크고 비행 속도나 고도도 높은 비행기들이 등장합니다.

공격, 방어 및 정찰에 비행선과 함께 비행기가 광범위하게 사용됐습니다. 비행기들의 공중전이 펼쳐졌고 여러가지 실용 항공기의 개발시대가 막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1920년대 프로펠러와 동력장치를 앞에 달고 꼬리날개를 뒤에 다는 비행기가 보편화되었고 1927년 린드버그(Charles A. Lindbergh)가 대서양 횡단 무착륙 비행에 성공함으로써 비행에 대한 열기를 더욱 고조시켰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기내의 마른 대기 해결방법

비행기는 완전히 밀폐된 공간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비행기 귀통증

여러분들은 비행기를 탈 때 무엇이 가장 불편한가요? 사람들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실생활에서의 속력과 속도

속력과 빠르기는 물리학의 이론적 개념이지만, 우리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부착되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