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발급 하는방법 ; 국세청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하는방법 ; 국세청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및 전자계산서의 의무발급 대상자와 가산세에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세청에서는 세무거래의 투명성을 위하여 세금계산서와 계산서를 종이가 아닌 전자로 발행할 것을 장려하고 있으며, 일정규모 이상이 되는 사업자에게는 전자로 발행할 것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공급자는 공급시기가 속하는 달의 다음 달 10일까지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합니다. 세금계산서 사업자가 재화 혹은 요역을 공급하는 경우 공급을 받는 자에게 발급하여야 하는 거래 사실을 검증하는 영수증 아래의 의무발급 대상자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한 해가 지날수록 의무발급 대상자의 범위가 확대되고 있는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시 혜택을 주는 등 국세청에서는 모든 세금계산서의 거래를 전자로 발행하길 장려하고 있습니다.


imgCaption0
매입자발행 세금계산서

매입자발행 세금계산서

매입자 발행 세금계산서는 세금계산서 발행의 의무가 있는 거래처에서 재화 혹은 용역의 공급하고 세금계산서 발급기간 내에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지 않거나 사업자 부도, 폐업, 공급계약변경으로 수정발행이 필요한데 기간 내에 발행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매입자가 6개월 이내 세무서장의 확인을 받아 매출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대신 발행하고 매입자발행세금계산서합계표를 부가세 신고 시 제출하면 매입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끔 거래처에서 세금계산서 발행 안 하고 배 째라고 할 때 살짝 언급해 주면 가산세도 흘려주면 바로 발행해 줍니다.

공급가액 부가세 공급대가

부가세는 공급가액의 10로 입력을 하면 되지만 하지만 하지만 온라인 판매의 경우에는 부가세가 10 딱 맞지 않게 나오기도 합니다. 큰 입점몰11번가, G마켓, 더블유콘셉트 등등 매월 판매분에 대해 정산서를 받으시고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시는 경우에 정산서에 가끔부가세가 딱 안 떨어지게 들어가 있는 경우가 있었으나 그럴 때는 그냥 정산서 받으신 대로 발행하세요 대량거래에 대한 판매대금 정산 시에는 판매대금 업체수수료 제외된 정산대금이 결정되다.

보니깐 판매대금이 소수점 아래로 쪼개져서 33333.33333 이렇게 돼서 반올림해서 정산하곤 해요. 그러니깐 10 억지로 붙이지 마시고 정산서 대로 발행하시면 됩니다.

부동산세는 연마다 고정된 날짜에 납부해야 합니다.

이 마감일을 놓치면 체납금이 부과되거나 공공임대주택의 임차권이 박탈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1.세금계산서 복사본 보관하기 세금계산서 복사본은 부동산세 납부 시 필요한 필요한 서류입니다. 그러므로 세금계산서는 무요건 보관하고 마감일까지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2.월 납부 헷갈리지 않게 하기 부동산세는 연마다 분명한 기간에 집합 납부해야 합니다. 부동산세가 월 납부될 경우, 마감날짜 이전까지 지속적으로 납부하며 마감일에 급하게 해결하지 마세요.3.신용카드 이용하기 신용카드 이용 시 금융기관이 대신 전자신용카드로 납부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부동산세를 마감일에 빠르게 납부할 수 있습니다. 4.온라인 납부하기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부동산세 납부서비스 이용 시, 집에서 간단한게 납부할 수 있습니다. 단, 온라인 지불 시 안정된 결제 방법을 고르고 서비스 이용 시간을 미리 검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매입자발행 세금계산서

매입자 발행 세금계산서는 세금계산서 발행의 의무가 있는 거래처에서 재화 혹은 용역의 공급하고 세금계산서 발급기간 내에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지 않거나 사업자 부도, 폐업, 공급계약변경으로 수정발행이 필요한데 기간 내에 발행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매입자가 6개월 이내 세무서장의 확인을 받아 매출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대신 발행하고 매입자발행세금계산서합계표를 부가세 신고 시 제출하면 매입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급가액 부가세 공급대가

부가세는 공급가액의 10로 입력을 하면 되지만 하지만 하지만 온라인 판매의 경우에는 부가세가 10 딱 맞지 않게 나오기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부동산세는 연마다 고정된 날짜에 납부해야

이 마감일을 놓치면 체납금이 부과되거나 공공임대주택의 임차권이 박탈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