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진퇴사권고 퇴직 실업급여 기준 및 수급요건 정리

자진퇴사권고 퇴직 실업급여 기준 및 수급요건 정리

실업급여신청 실업급여요건 계약만료실업 수당 계약연장실업 수당 개인사정실업 수당 퇴사실업 수당 이사로인한실업 수당 권고사직실업 수당 실업 수당 경영악화실업 수당 임금체불실업 수당 연장계약실업 수당 인사담당자가 알려주는 2023년 실업 수당 신청 조건입니다. 실업급여는 저희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정부지원금 중에 하나인데요, 지금 벌써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용하면서 고용지원센터의 창구가 마비될 정도라고 하고, 늘 연마다 예산액을 뛰어넘고 있다고 하죠 국민들 사이에서는 실업급여를 시럽급여라고 부르기도 한다네요 그만큼 국민들에게 도움을 주려는 정부지원금이지만 이로 인한 악용사례도 늘어나고 있어 현재 실업급여에 대한 정부의 지침이 새롭게 바뀔 예정이기도 합니다.


imgCaption0
실업 수당 조건

실업 수당 조건

실업 수당 조건은 2022년 7월에 개정이 되어 현재까지 동일한 안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조건을 단순하게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비자발적 퇴사 처리 해고, 자진 퇴사 처리 등 실직 전 18개월 내에 고용보험 가입 합산기간 180일 이상 근로능력 및 의사가 있어야 하며, 재취업을 위한 구직활동을 적극적으로 해야 함. 실업 수당 계산기 및 신청방법 등은 아래 배너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실업 수당 교육 수강

워크넷에 구직 등록 이후 온라인으로 실업급여에 관한 훈련을 수강해야 합니다. 아래 파란색 버튼을 눌러 인터넷 교육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교육내용은 실업급여를 받는 절차, 실업 수당 인정 방법 및 절차, 부정수급에 대한 처벌 등 아주 쉬운 내용으로 구성되고 있고 테스트 같은 것은 없습니다.. 만약에 인터넷을 못하는 노인분들이라면 관할 고용센터에 전화를 해서 매주 열리는 실업 수당 집체교육이 언제 있냐고 물어보고 시간과 장소를 확인한 후 고용센터에 방문해서 훈련을 들으면 됩니다.

가 보시면 알겠지만, 온라인으로 교육 듣지 않고 방문 훈련을 듣는 사람들도 엄청 많습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워크넷 이력서 등록

고용센터에서는 실업급여를 받을 사람들에게 워크넷에 이력서를 기입하고 구직 등록을 할 것을 요구합니다. 그렇게 하는 이유는 실업급여라는 것이 단순히 실업자의 생활비를 보조하는 수단이 아니고, 구직 활동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그렇다. 아무래도 실업급여를 다. 타가는 것보다는 중간에 빠르게 취업하는 게 고용센터 입장에서는 좋기 때문입니다. 워크넷에 구직 등록을 하고 나면 이제는 훈련을 수강해야 합니다.

실업 수당 신청 방법

실업급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첫번째 워크넷 홈페이지에 구직 등록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구직등록을 한 이후에는 관할 고용지원센터에 방문하셔서 상담받으신 후에, 수급자격 인정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이후 구직급여를 신청하시고, 구직활동을 적극적으로 하시면 실업급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해서 실업 수당 구직급여 지급액은 퇴직 전 평균 임금의 60% * 소정급여일수입니다. 상한액은 하루에 66,000 원이고, 하한액은 최저시급의 80% * 8시간입니다.

별도 수급 조건

회사에서 급여 지급이 부족했거나 지급일이 밀렸을 경우. 국가가 정한 최저시급보다. 낮은 시급을 받았을 경우. 연장 근로 관련해 정당한 대가를 지급하지 않거나 연관 기준법을 위반한 경우. 종교, 장애, 노조활동 등 어떤 차별 대우를 받았을 경우. 직장 내 성희롱 및 성추행, 성폭력 등 여러 가지 괴롭힘이 발생했을 경우. 이같이 경우엔 자진 퇴사라도 별도 수급 조건으로 실업 수당 신청이 가능합니다.

계약직 실업 수당 조건

계약직은 실업 수당 조건에 부합하여 수급이 가능합니다. 정년의 도래나 계약기간의 만료로 회사를 계속 다닐 수 없게 된 경우 정년이나 계약기간 종료로 인한 퇴사의 경우 자진 퇴사여도 국가가 인정한 근로범위에 따른 실업이므로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답니다. 단, 여기에서 주의해야할 점은 근로계약서 상에 표기된 기간만큼 근로하고 무조건적으로 퇴사해야 합니다. 계약 종료일보다. 하루만 더 일해도 계약기간 종료로 보기 어렵기 때문에 실업 수당 받는게 불가능하답니다.

2 실업 수당 신청 가능 여부

1 자진 퇴사 처리 권고사직으로 퇴사한 근로자도 실업급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 가입 피보험단위 기간이 180일을 초과해야 신청자격이 됩니다. 해고로 퇴사한 근로자도 일반적으로 실업급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이 본인의잘못으로 인한 해고가 아니여야 가능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실업 수당 조건

실업 수당 조건은 2022년 7월에 개정이 되어 현재까지 동일한 안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실업 수당 교육 수강

워크넷에 구직 등록 이후 온라인으로 실업급여에 관한 훈련을 수강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워크넷 이력서 등록

고용센터에서는 실업급여를 받을 사람들에게 워크넷에 이력서를 기입하고 구직 등록을 할 것을 요구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