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가에서 뭔가 괴상한 일이 일어나고 있다

월가에서 뭔가 괴상한 일이 일어나고 있다

주식채권금 위험안전자산 모두 던졌다.


37 비싸도 산다오일 레버리지ETN 묻지마 투자
37 비싸도 산다오일 레버리지ETN 묻지마 투자

37 비싸도 산다오일 레버리지ETN 묻지마 투자

신규 제시 물량을 받아낸 것은 대부분이 개인투자자다. 배럴당 20달러 초반에서 횡보하는 국제 유가가 곧 반등할 것으로 바라본 개미들이 물량이 풀리는 대로 매집했다. 개인투자자는 이날 하루에만 이 상품을 2132억원어치 사들였다. 상장 이래 최대 규모 매수세다. 문제는 지난달 초부터 개인투자자들이 오일 레버리지 ETN을 싹쓸이하면서 발생했다. 유가가 연초 대비 반 토막 나자 반등을 노린 매수세가 몰렸고, 증권사가 보유한 물량이 단기간에 동난 것입니다.

2000만주를 추가 상장한 삼성 레버리지 WTI 원유선물 ETN은 개장 후 1시간까지는 LP 물량 공급에 따라 괴리율이 15 수준으로 조정되기는 했지만 물량이 동나자마자 괴리율은 빠르게 치고 올라 24에서 장을 마감했다. 비슷한 문제는 최근 신한금융투자의 신한 레버리지 WTI 원유선물 ETN에서도 나타났다.

1. 현재 미국정부가 제로금리로 돈을 빌린 것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까? 그리고 그 결과가 우리나라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2. 미국의 여야가 인프라 투자 법안의 투자 분야와 자재 제공 방법 등에 어떻게 다른 이견을 가지고 있을까? 2. 트럼프가 인프라투자에 관하여 그린 뉴딜이 아니라고 선을 그은 이유는 무엇일까? 4. 루스벨트의 뉴딜정책에서 자유경쟁의 원칙을 버린 컬렉티비즘, 즉 집산경계를 취했었다. 집산주의란 토지 공장 철도 광산 등 주요 생산수단을 국유화하여 정부의 관리하에 집중 통제함을 이상으로 하는 주의라고 합니다.

높은 물가 힘겨운데 지하철 요금도 오르나
높은 물가 힘겨운데 지하철 요금도 오르나

높은 물가 힘겨운데 지하철 요금도 오르나

결국 국회 본회의 문턱을 넘지 못했다. 지원해주는 도시철도 PSO가 예산에 포함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2021년 서울교통공사의당기순손실액중 무임수송으로 발생한 비용의 비율은 27를 차지합니다. 서울교통공사와 똑같이 철도를 운영하지만 철도산업발전기본법을 적용받아 연마다 3000억 원가량의 예산액을 지원받아야 온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의 형평성문제도 제기되었지만 이번 본회의에서 도시철도를 제외한 코레일손실보전금액만을 반영한 정부원안이 통과됐습니다.

시내버스 요금도 함께 오를 것이라는 시시각 존재합니다. 2007.2012,2015년 지하철 요금이 인상됐는데, 당시 시내버스 요금도 비슷한 폭으로 함께 인상된 바 있습니다.

2조달러 부양책 이어트럼프 2조 뉴딜 또 꺼냈다
2조달러 부양책 이어트럼프 2조 뉴딜 또 꺼냈다

2조달러 부양책 이어트럼프 2조 뉴딜 또 꺼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활동 중단이 길어지자 또다시 대규모 경기부양 카드를 꺼내 들었다. 대대적으로 인프라스트럭처 투자에 나서자는 것으로 1930년대 대공황 대책이었던 뉴딜 정책이 연상됩니다. 미국 정부와 의회는 이달 들어 3단계에 걸쳐 경기부양 긴급 예산액을 투입하기로 결정한 바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브리핑에서 자재 마련 계획에 관한 질문을 받자 제로 금리로 돈을 빌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사상 최대인 2조2000억달러 규모 부양안에 서명한 지 불과 나흘 만에 또다시 2조달러 투입을 거론한 것은 그만큼 미국 경제가 빠르게 악화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투자 분야와 자재 제공 방법 등에 이견이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인프라 투자가 그린 뉴딜은 아니다고 선을 그었다.

2 중국 100대 부동산기업, 지난해 판매량 17 하락

지난 2023년, 중국 상위 100대 부동산업체 매출액이 전년 대비 17.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국 부동산시장이 당국의 각종 지원 정책에도 회복에 속력을 내지 못한 건데요.

지난해 3분기 중국 주요 도시 40곳의 주택 임대료도 지난해 2분기와 2022년 3분기 대비 모두 하락하는 등 대도시 임대 시장도 침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월가에서 뭔가 괴상한 일이 일어나고 있다

이 문장 한 줄에 나만 이상하게 느낀 게 아니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뉴욕타임스에서도 현재 위험자산인 주식만 투매하고 있는 게 아니라 안전자산인 금과 채권 모두 매도하고 있는 상황을 이상하게 여기는 것입니다. 외국인들은 우리나라 국채 3년 물과 10년 물을 모두 합해 총 3조 7900억 원을 매도했고, 연기금은 코스피에서만 5700억 원 넘게 매수하며 증시를 방어했다. 이것은 IMF와 같이 우리나라에 국한된 경제적 문제가 아니라 조금 더 빠르게 현금화를 위한 움직임이 아니었을까 합니다.

어째서 현금 확보에 목을 매는 상황이 된 걸까? 현 상황에 현금 확보라는 것이 의미하는 게 무엇일까? 궁금증만 커져가는 밤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37 비싸도 산다오일 레버리지ETN 묻지마

신규 제시 물량을 받아낸 것은 대부분이 개인투자자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높은 물가 힘겨운데 지하철 요금도

결국 국회 본회의 문턱을 넘지 못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2조달러 부양책 이어트럼프 2조 뉴딜 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활동 중단이 길어지자 또다시 대규모 경기부양 카드를 꺼내 들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