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 3 임산부, 아동을 위한 총정리 (ft 심장 건강)

오메가 3 임산부, 아동을 위한 총정리 (ft 심장 건강)

오메가 3은 두뇌에 좋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찾으시는 영양제중 하나인데, 오메가 3 효능 뿐만아니라 많은 영양분이 들어있고 안정된 영양제인가치크 루테인도 추천드려요. 오메가 3 오메가3 효과는 오메가3 지방산이 인간의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의미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필수 지방의 일종으로 신체가 스스로 생산할 수 없어 반드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오메가3의 가장 필요한 유형은 에이코사펜타엔산EPA과 도코사헥사엔산DHA이며, 이는 연어, 참치, 고등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뿐만 아니라 씨앗과 같은 특정 식물 공급원에서도 흔히 발견됩니다.

아마씨 기름. 오메가3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수많은 연구의 주제였으며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이점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심혈관 건강 오메가3 섭취는 혈중 트리글리세리드 수치 감소, 혈압 감소, 혈전 형성 방지 등 심혈관 질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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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태rT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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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메가3는 분자구조에 따라 TG형1세대, EE형2세대, rTG3세대로 구분됩니다. 가장 먼저 등장한 1세대 TG형은 자연에서 추출한 오메가3를 그대로 캡슐형으로 만든 건데요. 공정을 많이 거치지 않아서 순도는 높지만 흡수율이 낮고 필수지방산이 적습니다. 2세대 EE형은 1세대를 보완한 것으로 필수지방산의 양은 많지만 체내에서 이용률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세대 rTG알티지형은 1세대와 2세대의 단점을 보완한 것으로 체내 흡수율과 체내 이용률이 높고 순도도 높습니다.

따라서 임산부 오메가3로는 rTG형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 함량이 높은 음식 중 대표주자입니다. 다른 식품과 비교해서 100g당 오메가3 함량이 월등히 높은데요. 고등어 100g당 약 5,134mg의 오메가3가 들어있습니다. 아몬드, 호두 등의 견과류는 식물성 오메가3가 풍부합니다. 특히 견과류에 들어있는 오메가3는 리놀렌산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전이 생기는 것을 억제하는 기능을 합니다. 연어에는 EPA와 DHA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중성지방을 낮추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메가3 부작용

오메가3는 다른 영양제에 상대적으로 비교적 안전하고 부작용이 없는 편입니다. 매일 미국심장협회의 권장량인 3,000mg 이내로만 복용하면 거의 모든 특수한 부작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그 이상 과잉 섭취하게 되면 잇몸 출혈, 코피, 저혈압, 불면증 등의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공복에 먹을 경우 체질에 따라서 복통, 메스꺼움, 설사 등의 위장장애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항응고제인 쿠마딘과 오메가3를 함께 섭취하면 출혈이나 멍이 쉽게 생길 수 있고 혈당 수치도 높아질 수 있으니, 전문 의사에게 반드시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임산부의 경우에는 출산예정일 한 달 전까지만 섭취하셔야 합니다. 오메가3가 혈액응고를 방해해서 출산시 지혈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원료식물성

오메가3는 원료에 따라 동물성과 식물성으로 구분됩니다. 동물성 오메가3는 소형어류, 즉 멸치, 정어리, 청어 등에서 주로 추출되는데요. 어류에서 추출되는 만큼 중금속이 들어있을 위험이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오메가3 제품은 중금속 기준치를 엄격히 관리하고 있다고 해서 안정된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걱정이 되실 수 있겠죠. 식물성 오메가3로 이런 걱정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식물성 오메가3는 식물성 플랑크톤에서 추출되는 것으로 중금속 위험이 거의 없고 DHA 함량도 높습니다.

또한 산패 위험성 적어서 보관이 비교적 쉽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임산부 오메가3 물품 중에서 식물성 오메가3가 많은 것도 이 때문입니다.

아동 발달과 오메가 3

오메가3 지방산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뇌 발달에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오메가3의 일종인 DHA는 뇌의 핵심 구성 요소로서, 인지 기능, 기억력, 학습 능력 향상에 기여하며, 특히 주의력, 처리 속도 및 집행 기능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외국어 및 사고 능력의 발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ADHD를 가진 어린이들에게 오메가-3를 투여한 연구에서, 오메가-3가 ADHD 증상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메가3는 필수지방산이지만 체내에서 자연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식품이나 영양제를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어린이의 편식이 심하거나 생선에 함유된 수은 등이 걱정되는 경우, 중금속과 환경오염으로부터 안정된 식물성 오메가3 영양제의 섭취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 시기별 영양제 총정리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위해 임신 시기별로 필수 영양제를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기간 동안 챙겨야 하는 필수 영양제는 6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형태rTG

오메가3는 분자구조에 따라 TG형1세대, EE형2세대, rTG3세대로 구분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메가3 부작용

오메가3는 다른 영양제에 상대적으로 비교적 안전하고 부작용이 없는 편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료식물성

오메가3는 원료에 따라 동물성과 식물성으로 구분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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