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차 근로기준법 발생기준 지급일 개수 계산법 연차수당 계산기

연차 근로기준법 발생기준 지급일 개수 계산법 연차수당 계산기

세전 월급여는 기본급이라고 보시면됩니다. 209시간은 월 근무시간 월 소정 근로시간입니다. 일반 직장인들이 평균적으로 주 5일, 오늘 8시간 근무를 할 경우 209시간이 됩니다. 그러니 직장에 그러므로 주 5일, 오늘 8시간 근무가 아니면 월 근로시간이 달라지겠지요. 다음 포스터에 월 근로시간에 계산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여러 예시들로 계산해보시죠. 이제 예시를 통해 연차수당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예시 임금 200만원, 월 근로시간209시간, 오늘 평균 근무시간 8시간, 잔여 연차 일수 10. 연차 수당 공식에 따라 200만원209times8 약 76,555 가 나옵니다.

76,555원에 잔여 연차 일수를 곱해주면 연차 수당이 나옵니다.


근로기준법
근로기준법

근로기준법

계속하여 근로한 기간이 1년 미만인 근로자 혹은 1년간 80 미만 출근한 근로자에게 1개월 개근 시1일의 유급휴가를 주어야 합니다. 3년 이상 계속하여 근로한 근로자에게는 제1항에 따른 쉬는날에 최초 1년을 초과하는 계속 근로연수 매 2년에 에 관해 1일을 가산한 유급휴가를 주어야 합니다. 단 총 휴가일수는 25일을 한도로 한다 회사에서 유급 휴일을 지급하는 것을 연차라고 합니다. 이전에 있을 때는 월차라는 말도 했었는데 지금은 근로기준법상 연차로 규정되었습니다.

회사마다. 부르는 명칭이 조금은 다릅니다. 직원들에게 “저는 0월0일에 연차냅니다” 라고 언급하는 권한이 연차인데요. 법적으로 보장된 유급휴가이기 때문에 월급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하지만 연마다 회사가 바쁘고 필요한 날에만 사용하면 눈치가 보입니다. 잘 조절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겁니다.

연차 수당 계산
연차 수당 계산

연차 수당 계산

근로자가 해당 기간 안에 휴가를 모두 소진하지 못하는 경우, 그에 대한 보상으로 연차수당이 지급되어야 합니다. 연차는 유급쉬는날에 속하므로, 사용하지 못한 일수에 대한 보상이 필요한 것이죠. 이같은 경우애 연차수당은 통상임금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통상임금은 회사의 규정에 따라 근로자에게 주어지는 기본급, 각종 수당, 상여금 등을 종합적으로 포함한 금액입니다. 그러므로 연차수당은 이 통상임금을 기준으로 산출되어 근로자에게 지급되어야 합니다.

연차수당을 계산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연차수당 계산을 위해서는 시간급을 먼저 구해야 합니다. 연차휴가계산은 기본급 2백만원에 고정수당 1백만 원을 기준으로 연차 5일을 미사용 했을경우를 가정하여 계산해 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 아래 연차수당 계산기를 통해 본인의 휴가를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연차 지급일

연차수당의 지급 근로기준법 시행령 제 33조에 따르면, 연차휴가수당은 유급휴가를 주기 전이나 준 직후의 임금 지급일에 지급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연차휴가를 사용하기 전에 미리 지급하거나, 연차휴가를 사용한 직후에 지급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연차휴가 미사용 수당의 지급 휴가청구권이 연차 사용 기한1년의 만료 혹은 퇴직으로 인해 소멸된 다음날에 발생합니다. 따라서, 연차휴가 미사용 수당은 연차 사용 기한이 만료된 날 혹은 퇴직한 날 이후의 임금 지급일에 지급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예를 들어, 2023년 1월 18일에 입사한 근로자가 2024년 12월 31일 퇴직한 경우, 연차휴가 미사용 수당은 2025년 1월 1일 이후의 임금 지급일에 지급해야 합니다.

노동 OK

검색창에 노동 OK를 입력, 접속rarr상단에 자동계산에서 연차 수당 클릭하시면 됩니다. 연차휴가 미사용일 수를 입력하시고, 1주 근무시간을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1주 근무시간에 선택사항이 해당되지 않는다면 직접 입력 칸에 체크하시고 직접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급여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연차휴가 미사용일 수 10일 입력, 일주 근무시간 40시간 체크, 기본급 200만 원 입력해보았습니다. 다.

입력 후 계산하기를 클릭하자 아래와 같이 입력하신 내용이 뜨고 세부 계산 결과가 나왔어요. 그리고 최종 계산 결과도 보실 수 있습니다. 시간당 통상임금과, 1일 통상임금, 그리고 연차 수당 결과가 함께 나옵니다. 10일분 연차수당은 765,520원이 나왔어요. 직접 계산하는 방법도 있고, 단순하게 계산기를 이용하셔도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근로기준법

계속하여 근로한 기간이 1년 미만인 근로자 혹은 1년간 80 미만 출근한 근로자에게 1개월 개근 시1일의 유급휴가를 주어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차 수당 계산

근로자가 해당 기간 안에 휴가를 모두 소진하지 못하는 경우, 그에 대한 보상으로 연차수당이 지급되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연차 지급일

연차수당의 지급 근로기준법 시행령 제 33조에 따르면, 연차휴가수당은 유급휴가를 주기 전이나 준 직후의 임금 지급일에 지급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