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 별 정상 혈압 정상 수치 및 혈압 조절방법

연세 별 정상 혈압 정상 수치 및 혈압 조절방법

우리나라 70대 이상 인구 중 10명 중 7명은 고혈압 증상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정상 혈압을 지키는 것은 힘들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70대 정상 혈압 수치와 적절한 관리법에 관하여 알아보고, 비용 부담 없는 일상 속 혈압관리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혈압약을 복용 중이시라면 어떤 건지 알고 먹어야 고혈압뿐만 아니라 저혈압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내에 확인 가능한 내용을 넣어뒀으니 꼭 확인해서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일반적인 고혈압 기준 수치는 14090입니다. 이 수치가 넘어가는 경우 1차적인 고혈압으로 판단을 합니다. 하지만 70대 이상 분들에게는 조금 다른 혈압이 적용됩니다. 젊은 성인에 반면 신체 대사능력도 낮아지고, 혈관의 탄력성도 낮기 때문에 조금 높은 혈압 수치도 정상으로 생각합니다.


imgCaption0
혈압 측정 팔은 오른쪽? 왼쪽?

혈압 측정 팔은 오른쪽? 왼쪽?

처음 혈압계로 혈압을 측정할 때는 양쪽 팔의 혈압을 모두 측정해야 합니다. 이는 좌우 팔의 혈압이 상당히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노년층에서 좌우 팔의 측정값에 큰 차이가 나기 쉽습니다. 이는 팔의 혈관이 좁아져 있을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만약 좌우 팔의 측정 결과에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면 원칙에 따라 오른손의 반대편에서 측정하는 것이 좋지만, 주기적으로 좌우 양팔의 측정값에 차이가 없는지 심사숙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결별 혈압정상수치

그런데요 혈관도 노화가 진행됩니다. 정상 영역의 혈압이 젊은 분들보다. 어르신들의 정상 혈압범위가 높은 이유입니다. 아래 표에 나결별 혈압정상수치를 성별로 나눠 안내드리겠습니다. 가족력이 있거나 젊은 분들은 혈압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고 잘 관리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남자분들의 나결별 혈압정상수치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자분들의 나결별 혈압정상수치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혈압이라면

저혈압은 수축기 혈압인데도 90mmHg 보다. 낮은 때를 기준으로 봅니다. 혈압이 떨어졌다는 것은 중 피부나 근육 등에 혈액 순환 잘 공급되지 않는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두통, 어지럼 증상 심하면 호흡곤란, 발작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저혈압이 지속되면 쇼크사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어 고혈압보다. 더 관리에 힘쓰셔야 합니다. 저혈압도 과도한 스트레스가 원인일 수 있지만 잦은 출혈, 과로, 내분비질환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신, 심장 질환 등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앉거나 누운 자리에서 갑자기 일어나지 않는 등 심장에 무리를 주는 행동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과격한 운동보다는 적당히 땀이날 정도의 운동을 지속적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노년기의 혈압

노년기에 접어들면서 혈압은 조금씩 상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혈관의 탄력이 감소하고 혈액 순환에 변화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노년기의 정상적인 혈압 수치는 수축기압이 100140mmHg, 이완기압이 7090mmHg 정도로 지속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노년기에는 건강한 식습관과 적절한 운동뿐만 아니라 걱정 관리 및 함께 정기적인 의료 검진을 통해 혈압을 알맞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상 혈압 수치 유지의 중요성

정상 혈압 수치를 이어서하는 것은 심혈관 기능을 올바르게 유지하고 여러가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 아주 중요합니다. 정상 혈압을 유지함으로써 건강한 생활과 더 나은 삶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나이대별로 적절한 혈압 수치를 이어서하는 것은 우리 건강에 아주 중요합니다.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건강한 식습관과 적절한 운동, 걱정 관리를 통해 혈압을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정기적인 의료 검진을 통해 혈압을 모니터링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건강한 미래를 위한 현명한 선택입니다.

지나친 저염식은 금물

마지막으로 혈압을 떨어뜨리기 위해서 지나친 저염식은 혈압조절에 더 어려움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나트륨은 혈액의 수분을 빼앗기 때문에 혈압이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지나친 저염식은 적정량의 필요한 나트륨을 제공하지 못할 수 있으므로 저혈압 쇼크가 올 수 있습니다. 특히 저염식사로 인해 혈압이 낮아져 있는데, 매일 먹던 데로 혈압약을 먹어버리면 급성 저혈압이 와 응급처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염식을 하더라도 항상 혈압 체크하는 것을 습관처럼 해야 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당뇨환자나 혈압환자를 위한 식단 배송 업체들이 많기 때문에 지나친 저염보다는 자세한 식단을 통해 혈압을 챙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리 육체는 수많은 세포로 이뤄져 있고, 이 세포들은 매일 몸이 효율적으로 돌아갈 수 있게 일하고 있습니다. 노화라는 것은 이 모든 기능이 원활하지 않게 만듭니다. 또한 암까지 발생하게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혈압 측정 팔은 오른쪽?

처음 혈압계로 혈압을 측정할 때는 양쪽 팔의 혈압을 모두 측정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나결별 혈압정상수치

그런데요 혈관도 노화가 진행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혈압이라면

저혈압은 수축기 혈압인데도 90mmHg 보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