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하는 법(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이란 연말정산 기간 및 연말정산 서류 등을 알아보자

연말정산 하는 법(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이란 연말정산 기간 및 연말정산 서류 등을 알아봅시다

연말정산의 시즌이 돌아왔어요. 연말정산하면 듣기만 해도 복잡하고 머리가 아픕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연말정산이 무엇인지에 관하여 알아보고, 연관된 용어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연말정산 기간과 연말정산을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하는지에 에 관해 함께 이야기 나누고자 합니다. 1 연말정산이란? 연말정산은 작년 동안 저희들이 납부했던 소득세랑 현실 내야 하는 세금을 비교해보고 정산하는 과정입니다. 쉽게 말해 자신이 이미 낸 세금소득세과 내야 하는 현실 세금을 비교해보고 더 낸 인원은 환급을 받고, 덜 낸 인원은 추가 납부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런데요 이럴때 각종 서류들을 제출하면 공제를 해줍니다. 공제를 통해 자신이 정말 내야 하는 세금이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재취업한 중도 퇴사자
재취업한 중도 퇴사자

재취업한 중도 퇴사자

현재 재직중인 직장에서 근로소득자의 소득 세액공제 신고서를 작성 후 제출 주민등록 등본 소득 세액공제 서류 제출 근로소득공제, 기본공제, 표준세액 공제를 반영해 약식 정산

중도 퇴사한 회사에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과,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요 종합소득세를 신고할 수 있으며 연중 퇴사를 진행했다면 그 달의 근소로득을 지급할 때 연말정산이 가능합니다. 퇴직한 달의 급여를 받기 전에 원천징수의무자에게 신고서 및 소득 세액공제 영수증을 제출하면 근무기간동안의 지출에 관하여 연말정산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인 공제 항목이 있다면은 5월에 있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추가로 주소지가 있는 관할 세무서에 본인의 확정신고를 통해 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필요 서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필요 서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필요 서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직장인 근로자 기준으로 가장 중요한 서류는 소득세액공제 신고서와 소득세액공제 증명서. 그리고 연말정산간소화 미포함 증빙자료 이렇게 3가지입니다. 15일부터 국세청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시작됐기 때문에 많이 복잡하지는 않을 듯합니다. . 1 소득, 세액공제 신고서 먼저 소득세액공제 신고서는 보통 회사에서 직원들한테 작성하라고 서류를 주거나 홈택스에서 작성하라고 안자신이 옵니다.

읽어보시고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2) 소득, 세액공제 증명서(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두 번째로 소득세액공제 증명서는 연말정산 간소화에 들어가서 자신이 이 직장에서 근무한 월을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돋보기들을 다. 눌러주면 알아서 사용 내역이 나옵니다. 다만 여기서 중요한 건 자료가 자동으로 조회되지 않는 것들도 있다는 것입니다.

2023 연말정산 소득공제 변경점
2023 연말정산 소득공제 변경점

2023 연말정산 소득공제 변경점

2023년도를 기준으로 소득공제 제도 변경으로 몇가지 항목의 혜택이 더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대중대중교통 이용에 대한 신용카드 소득 공제가 과거 40%에서 80%로 연말까지 증대 진행되며 문화비와 전통시장 소득공제 역시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10% 상향된 개별적으로 40%, 50% 공제율을 적용받게 되며 이 외에도 주택임차 상환액, 월세액, 난임시술비 등 여러가지 항목들이 변경되었습니다.

재취업하지 않은 중도 퇴사자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직접 종합소득세 신고 이직을 한 경우에는 이전 근무지에서 해당 과세기간의 1월부터 퇴직한 나링 속하는 달까지 받은 근로소득을 포함하여 소득 세액공제 신고서를 제출하고 현 근무지를 합산하여 연말정산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합산하여 연말정산이 되지 않았다면 5월까지 과세표준 확정신고를 진행해야합니다. 이를 놓칠 시 과소 납두한 소득세와 과소 신고 및 납부 지연 가산세를 추가로 지급해야합니다.

필요한 서류

연말정산에서 월세 세액 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필요한 서류도 제출해야 합니다. 주민등록 등본과 임차 계약서의 사본 그리고 월세 비용 증빙 자료가 필요합니다. 월세 비용 증빙 자료는 현금 영수증, 계좌 이체 영수증, 무계좌 입금증 등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 서류들은 연말정산 시에 회사에 제출하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재취업한 중도 퇴사자

현재 재직중인 직장에서 근로소득자의 소득 세액공제 신고서를 작성 후 제출 주민등록 등본 소득 세액공제 서류 제출 근로소득공제, 기본공제, 표준세액 공제를 반영해 약식 정산중도 퇴사한 회사에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과,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요 종합소득세를 신고할 수 있으며 연중 퇴사를 진행했다면 그 달의 근소로득을 지급할 때 연말정산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필요 서류, 연말정산 간소화

직장인 근로자 기준으로 가장 중요한 서류는 소득세액공제 신고서와 소득세액공제 증명서.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 연말정산 소득공제

2023년도를 기준으로 소득공제 제도 변경으로 몇가지 항목의 혜택이 더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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