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절세 꿀팁(절세전략,절세상식)

연말정산 절세 꿀팁(절세전략,절세상식)

오늘은 13월의 월급이라고 불리는 연말정산에 에 관해 정리해보려 합니다. 2023 연말정산은 1월달 신청을 해야지 2월에 정산하여 3월에 환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월 중순부터 보통 신청을 하며 직장인 뿐만 아니라 근로소득액이 있다면 무조건 신청해야 합니다. 미리 납부했던 세금이 많으면 다시 돌려주는 제도이니 철저히 알아보시고 소득공제와 세액공제를 잘 챙겨서 많이 환급받으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오늘은 2023 연말정산 간소화, 기간, 미리보기 서비스, 소득공제항목, 연말정산 일정,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등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 신용카드 소득공제 제외 항목
연말정산 신용카드 소득공제 제외 항목

연말정산 신용카드 소득공제 제외 항목

더불어 신용카드 소득공제 대상에서 제외되는 항목들도 있으니 알아둬야 합니다. 세금이나 공과금, 통신비, 인터넷 사용료, 신차구매, 리스 비용, 해외여행, 면세점 물품은 공제가 안 됩니다. 다만, 의료비와 미취학 자녀의 학원비, 교복구입비 등은 중복 공제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부양가족이 있다면, 인적공제 대상자에 포함된 부양가족의 신용카드 사용 금액은 함께 공제받을 있습니다.

놓쳤던 세금, 공제 경정청구로 돌려받기
놓쳤던 세금, 공제 경정청구로 돌려받기

놓쳤던 세금, 공제 경정청구로 돌려받기

경정청구는 생소하게 느껴지지만, 세금을 부담할 때 잘 알아둬야 할 개념입니다. 이전에 시기를 놓쳐 공제받지 못한 세금을 환급해 달라고 요청하는 걸 의미합니다 경정청구는 해마다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한이 지난날로부터 5년 이내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이 익숙지 않아서 공제항목을 꼼꼼히 챙기지 못해 왔던 사회초년생이라면, 이전에 적용받지 못한 공제 항목이 없는지 잘 확인해 경정청구를 청구해 보세요 퇴직이나 퇴사로 지난 연말정산 때 각종공제를 받지 못했거나, 부양가족 공제를 실수로 누락했거나, 필요한 서류를 챙기지 못해 공제받지 못한 경우 모두 경정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경정청구는 에 경정 청구서 자동작성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세액 공제에서 노릴 것

그래서 결국 세액공제를 받는 것이 실제로 세금을 줄이는 것이라 가장 좋은 것이고 그만큼 받기 어려운 것도 맞습니다. 그래도 그 와중에 저희들이 해볼 만한 것은 연금저축입니다.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연금저축계좌를 개설한 뒤 돈을 넣으면 면 한해 600만 원까지 연봉에 따라 1215 세액공제600만 원 기준 세금 90만 원 깎아줌. 해준다는 것이지요. 아 하지만 돈 그거 넣으면 못 빼는 거 아니냐고요? 처음 주택을 구입하는 경우에는 돈을 빼더라도 공제받은 세금을 토해내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 그거 해서 뭐 하냐고 주식에 넣으실 거라고요? 증권사에서 개설한 연금저축계좌로 미국 SP500에 투자하는 국내 ETF타이거 어쩌고 저쩌고 등 아무튼 수수료율 낮은 거 제안 하는 것들 넣어놓으시면 세액 공제에서 이득 보기 때문에 직접 미국장에서 지수 투자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세액공제항목

1.자녀 세금감면 7세 이상의 자녀가 대상이 됩니다. 2명 이하인 경우 1명 당 15만 원이고, 2명 초과3명이상인 경우 1명 당 30만 원입니다. 출산이나 입양을 한 자녀가 첫째인 경우 30만 원, 둘째 50만 원, 셋째가 70만 원입니다. 2.연금입출금 예금잔고 세금감면 1년 총 180만 원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퇴직연금, 연금예금 납입액의 12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3.보험료 세금감면 보장성보험 납입액의 12를 연 12만원 세금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인 전용 보장성 보험은 15만 원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4.의료비 세금감면 의료비 지출액이 총 급여액 3를 초과하는 경우 그 공제대상금액의 15를 세금감면 받을 수 있으며, 상한액은 700만 원 입니다.

연말정산 신용카드 공제 조건

신용카드 등의 사용 금액은 총급여의 25 이상부터 공제가 시작됩니다. 예를 들어 연봉이 4,000만 원인 사람들은 1,000만 원 이상 사용분부터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영수증 등의 각 소득공제 비율 및 한도만큼 공제금액이 잡힌다. 예를 들어 연봉 4,000만 원인 직장인이 한 해 동안 2,000만 원을 소비했다고 가정 신용카드 연말정산 소득공제 한도를 최대로 받는다면이 직장인이 신용카드로 1,200만 원, 체크카드로 400만 원, 현금으로 400만 원을 소비했다면 받을 수 있는 소득 공제 총액은 소득의 25인 1,000만 원을 제외하고, 200만 원X15, 400만 원X30, 400만 원X30로 총 270만 원의 소득공제가 적용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누락 자료 제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반영되지 않는 자료들은 근로자가 수기로 직접 영수증이나 증명데이터를 제출해야 연말정산에 반영이 됩니다. 귀찮더라도 환급금을 위해서 꼭 챙겨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연말정산 신용카드 소득공제 제외

더불어 신용카드 소득공제 대상에서 제외되는 항목들도 있으니 알아둬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놓쳤던 세금, 공제 경정청구로

경정청구는 생소하게 느껴지지만, 세금을 부담할 때 잘 알아둬야 할 개념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액 공제에서 노릴 것

그래서 결국 세액공제를 받는 것이 실제로 세금을 줄이는 것이라 가장 좋은 것이고 그만큼 받기 어려운 것도 맞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