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소득공제, 간소화 서비스 사용하여 자료 제출 하는법

연말정산 소득공제, 간소화 서비스 사용하여 자료 제출 하는법

연말정산 소득공제, 간소화 서비스 이용하여 자료 제출 하는법 제가 아직 직장을 다니고 있었으면 2023년 1월 10일은 2022년 12월의 급여를 받는 날 입니다. 2022년 1월12월의 근로소득을 갖고 2023년 1월2월에 연말정산이 진행됩니다. 보통 연말정산은 근로자 자기가 직접 하지 않고 소속된 회사에 세무담당자나 대행 세무사사무실에서 처리해 주므로 근로자는 본인의 자료를 빠짐없이 잘 모아 기간내에 제출하면 됩니다. 그럼 연말정산에 대하여 찾아보고 어떤 자료를 준비해야 하는지 조금은 정리해 보겠습니다.

근로소득 연말정산이란? 2022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기간동안 일을 통해 소득을 얻은 근로자가 매월 근로소득을 지급받을 때 근로소득 간이세액표에 따라 사업주가 공제하였던 세액과 비교하여 많이 징수한 금액은 돌려주고 미흡하게 징수한 경우에는 추가 징수하여 납부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주택임차차입금원리금상환액
주택임차차입금원리금상환액

주택임차차입금원리금상환액

간소화에서 선택한 자료는 국세청자료에 반영되어 있으며, 간소화자료가 실제보다. 많은 경우 그 차액을 국세청자료 차감 항목에 입력합니다. 직접 수집한 자료는 등등 항목에 입력합니다. 거주자 간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 상환액 소득공제 명세의 경우 금전소비대차 계약내용과 임대 거래 계약내용을 직접 입력해야하며, 원금상환액과 이자상환액이 상단의 거주자 항목에 반영됩니다. 입력된 내용은 월세액거주자 간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 상환액소득세액혜택 명세서에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세액혜택 오해
세액혜택 오해

세액혜택 오해

물론 오해하면 안 되는 게, 이건 어디까지나 결정된 세금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그야말로 자기가 뱉어내야 할 세금이 없으면 무용지물입니다. 예를 들어서 연말정산 때 전체적으로 계산된 결과가 나왔는데, 자기가 뱉어내야 할 세금이 50만 원이라고 해보자. 그리고 연금저축으로 얻을 수 있는 세액혜택 금액이 90만 원이라고 해보자. 그러면 그야말로 90만 원을 환급받는 게 아니라 세금 50만 원에 대해서만 차감이 되어서 그야말로 내야 할 세금이 0원이 되는 것입니다.

90만 원 혜택을 온전히 받았다고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자기가 추천하는 것은 다른 항목으로 공제받으려고 아등바등하지 말고 연금예금 하나만 제대로 운영하라는 것입니다. 세금 신고할 때 34번 항목인 연금계좌세액공제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기 바란다.

소기업소상공인공제부금

간소화에서 선택한 자료는 국세청자료에 반영되어 있으며, 실제보다. 많은 경우 그 차액을 차감금액 항목에 입력합니다. 직접 수집한 자료는 기타자료에 입력합니다. 간소화에서 선택한 자료는 국세청자료에 반영되어 있으며, 실제보다. 많은 경우 그 차액을 차감금액 항목에 입력합니다. 직접 수집한 자료는 자료 추가을 클릭하여 입력합니다. 입력된 내용은 연금예금 등 소득세액공제명세서에 자동 반영됩니다. 간소화에서 선택한 자료는 국세청자료에 반영되어 있으며, 간소화자료가 실제보다.

많은 경우 그 차액을 국세청자료 차감 항목에 입력합니다. 직접 수집한 자료는 자료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입력합니다. 간소화에서 선택한 자료는 국세청자료에 반영되어 있으며, 간소화자료가 실제보다.

공제 항목

연말정산 소득 공제 항목과 세액혜택 항목을 구분해서 알아두면 카드나 현금 사용의 지출계획 계획을 세울 수 있어 연말정산의 환급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 항목은 연금저축, 연금, 주택마련저축, 신용카드 사용액 등이 있으며 세액혜택 항목은 근로소득세액, 자녀세액, 연금계좌, 월세, 보험료, 의료비, 교육비, 기부금 등이 있습니다. 소득공제 및 세액공제에 필요한 서류는 지금부터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 세액혜택 비교

소득공제와 세액 공제가 단어를 많이 어려워 하는데 소득공제와 세액공제의 차이는 간단합니다. 소득공제는 과세의 대상이 되는 소득 중에서 일정 금액을 공제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세액공제는 납세의무자가 부담하는 세액 중에서 세액혜택 항목에 해당하는 세금을 아예 빼주는 것을 말합니다. 철저히 설명하면 소득공제와 세액공제는 낸 세금을 더 돌려받을 수 있는 개념입니다. 1 소득공제 소득공제란 소득액이 발생하기 위해서는 비용이 들어감을 인정해 세금 부과 대상이 되는 소득을 줄여주는 것을 말합니다.

소득액이 많더라도 주거비, 부양가족 등에 따라 소득을 체감하는 정도가 달라 소득공제를 통해 세금 부담을 줄여주는 것입니다. 소득공제에는 근로소득공제 연금소득공제 퇴직소득공제 종합소득공제 등이 있습니다.

반면 문화비 소득공제 사업자로 등록된 일부 자동차극장과 지역 독립영화관은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자유로오송대전한국민속촌함평 자동차극장이나 에무시네마아트하우스 모모대구 오오극장 등 지역 독립영화관에서 끊은 티켓도 소득공제 대상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택임차차입금원리금상환액

간소화에서 선택한 자료는 국세청자료에 반영되어 있으며, 간소화자료가 실제보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액혜택 오해

물론 오해하면 안 되는 게, 이건 어디까지나 결정된 세금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그야말로 자기가 뱉어내야 할 세금이 없으면 무용지물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기업소상공인공제부금

간소화에서 선택한 자료는 국세청자료에 반영되어 있으며, 실제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