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구입비 연말정산 방법 안경구입비 의료비 포함

안경 구입비 연말정산 방법 안경구입비 의료비 포함

직장인의 연말정산 중 의료비 공제에 관하여 알아봅니다. 의료비는 세액 공제가 되므로 연말정산할 때 공제되는 금액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의료비 공제 중에서도 눈이 나쁜 사람들이 활용할 수 있는 연말정산 팁을 정리해보겠다. 고도근시인 사람들은 안경을 주기적으로 교체합니다. 시력을 교정하기 위한 안경과 렌즈 구입은 1인당 최대 50만 원 공제받을 수 있어요. 세액 공제를 위해 필요한 정보공제액 계산, 유념사항를 알아보고, 이번 연말정산에서 꼭 환급받아 보도록 하자. 의료비는 총급여에서 3를 초과하면, 그 초과금액의 15가 공제됩니다.

총급여의 3 초과하는 의료비를 사용해야 하는 것이 세금을 공제받을 수 있는 조건이라는 말입니다. 그리고 미리 언급하자면, 안경 구입비는 의료비에 포함됩니다.


개인 납입한 보험료 연말정산 세액공제받기.
개인 납입한 보험료 연말정산 세액공제받기.

개인 납입한 보험료 연말정산 세액공제받기.

개인이 가입한 보험료에 관하여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납부하는 4대 보험료는 본인이 원하지 않아도 급여에서 빠져나가는 의무성 보험이라면, 개인이 가입한 보험료는 각자 자신의 상황을 고려하여 가입한 보험금으로 개인이 가입한 금액 여부에 따라 세액 공제 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개인이 가입한 보험생명보험, 상해보험 등은 매년 100만 원까지 세액공제가 가능합니다.

예 매달 5만 원씩 보험금을 납입하고 있다면야 5만 원12개월 60만 원이 세액공제가 되며, 매달 10만 원씩 보험금을 납입하였다면 10만 원12120만 원으로 100만 원까지 세액공제가 되어 스스로가 실질적으로 보험료 납입한 금액은 20만 원 정도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월세 연말정산 세액공제받기
월세 연말정산 세액공제받기

월세 연말정산 세액공제받기

월세 임차료월세를 내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월세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임차 계약서 사본, 주민등록 등본과 집주인에게 임차료월세를 냈다는 증명서를 직접 받아서 연말신청 시 제출하면 세금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임차료를 냈다는 증명 서류란? 월세에 대한 현금영수증 계좌이체 내용통장 내역 1월 월세, 2월 월세. 12월 월세 무통장입금 영수증 등 이곳에서 또 하나의 팁 통장 거래 내역에 본인 이름이 꼭 함께 기록되어야 인정됩니다.

총소득의 3이상 지출한 경우만

의료비와 안경구입비를 합쳐 총소득의 3이상 지출한 경우에 세액공제를 해줍니다. 예를 들어 총소득액이 5,000만원이라면 의료비와 안경구입비로 150만원 이상을 사용해야 세액공제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다른 공제항목과는 다르게 소득액이 가장 적은 가족에게 의료비를 몰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총소득의 3이상을 가족의 의료비로 지출하신 분들은 안경점에 연말정산 서류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팩스로 받은 사본도 인정되고 문자메세지로 사진찍은 것도 연말정산 때 회사에 제출하면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안경구입비만 50만원을 지출한 사람들은 공제받기 어려워요. 지난해 한해동안 의료비 지출이 컸던 가족이 있다면야 소득액이 적은 한 사람에게 안경구입비를 몰아주는 것이 가장 절세하는 방법입니다.

의료비 연말정산 세액공제받기.

의료비 세액공제를 받는 방법은 자신의 연봉의 3가 넘는 금액에 에 관해 세액 공제가 매년 700만 원 한도 내에서 가능합니다. 예 연봉 2000만 원일 경우, 2000만 원의 3는 60만 원입니다. 그렇다면 1년간 60만 원 이상의 의료비를 사용했다면 60만 원을 제외한 금액을 최대 15까지 세액 공제 되는 것입니다. 이곳에서 팁으로, 안경 구매나 렌즈 등을 사는 경우 금액에 관하여 연말 정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경점은 나라에서 자동으로 국세청에 잡아 주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안경점에 연말정산 신청하기 전, 스스로가 직접 해당 안경점을 방문 혹은 전화연락하여 연말정산 소득공제용 서류를 직접 받아오시거나 전자 메일로 받아서 연말정산 간소화 프로그램에 첨부해야 합니다.

연말정산 안경 구입비 필요서류

시력보정용 안경, 도수 있는 선글라스, 도수 있는 렌즈 구입을 위해 지출한 비용은 의료비 세액 공제 대상입니다. 1명당 매년 50만 원 한도로 의료비가 공제될 수 있어요. 참고해서 도수가 없는 선글라스나 안경테만 구입했다면 의료비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없습니다.. 지금은 홈택스에서 안경점을 통해 안경 구입비 사용내역을 수집합니다. 그래도 우리는 꼭 확인해야 합니다.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해당 구매 내역이 누락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누락됐다면 안경 구입비를 의료 세액 공제받기 위해 필요한 서류는 안경 구매 영수증입니다. 당신이 안경을 구입했던 안경점에 요청해 보자.당신의 이름과 시력 교정용 안경임을 안경사가 확인해주는 구매 영수증을 받을 수 있는지 물어보시면 됩니다. 이곳에서 잠깐 참고로, 의료비와 같은 공제 데이터를 누락하고 제출하지 않았을 경우, 경정청구 기간을 이용하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개인 납입한 보험료 연말정산

개인이 가입한 보험료에 관하여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월세 연말정산 세액공제받기

월세 임차료월세를 내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월세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총소득의 3이상 지출한

의료비와 안경구입비를 합쳐 총소득의 3이상 지출한 경우에 세액공제를 해줍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