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명란마요 비빔덮밥 초간단 한그릇 요리 아보카도 먹는방법
아보카도는 제가 좋아해서 아보카도 요리 자주 먹는데요 오늘은 아보카도로 만드는 덮밥요리 아보카도 계란밥이랍니다. 처음엔 이게 왜 맛있어 하다가 중독되는 저를 보며 아보카도만 있으면 자꾸 만들고 싶어진답니다. 아보카도 12개, 밥 1공기, 명란젓 1.5 큰 술, 계란 1개, 김가루, 참기름 1스푼, 통깨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재료는 비교적 간단해요. 얼마 전에 명란젓을 샀는데 너무 맛있어서 요즘에 즐겨 먹는데요 명란젓 요리 중 가장 자주 해먹는 것이 명란 아보카도 비빔밥이랍니다.
간단하기도 하지만 물론 맛도 좋다는 사실 간단하지만 고소한 버터 맛이 난다고 할까 아무튼 1끼 요리로 딱이랍니다.
아보카도 후숙방법 및 보관법
종이백에 아보카도를 포개지 말고 약간씩 공간을 띄워 담아주세요. 급속도로 후숙을 하고 싶다면 사과나 바나나 같은 물건을 같이 넣어주면 후숙이 더욱 잘되나, 없습니다.면 안넣어 주셔도 됩니다. 아보카도 여러개를 같은 날 후숙을 시작하더라도 익는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매일 꺼내서 하나씩 확인해야 합니다. 껍질이 다크 브라운 색을 띠고, 손으로 눌렀을 때 살짝 들어가면 후숙이 잘 된 거라고 할 수 있어요. 23일 정도면 충분합니다.
후숙이 된 녀석은 랩으로 돌돌 싸서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답니다.
아보카도를 먹어야 하는 이유
아보카도는 오메가 3 지방산과 천연 비타민 E로 가득 차 있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루테인과 제아잔틴을 함유하고 있어 눈을 보호해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신진대사를 높이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아 그리고 바나나보다. 칼륨이 더 많습니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참 좋은 식품이네요 자주 먹어야겠습니다. 계란은 반숙으로 살짝 익혀주시고, 김은 봉지 김으로 1봉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아보카도는 반을 잘라서 곱게 썰어주세요. 그릇에 흰밥을 가지런히 뜨고 썰어놓은 아보카도와 명란을 살포시 올려 줍니다.
그리고는 그 위에 덜 익은 계란을 1개 얹어 주고 김을 얇게 잘라 얹어 줍니다. 김가루를 고명으로 올려서 먹으면 더 고소하게 달콤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가 덜 익어서 결국은 아보카도를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