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이직확인서 발급 및 작성방법 및 주의사항

실업 수당 이직확인서 발급 및 작성방법 및 주의사항

오늘은 피보험자와 고용주 모두가 무조건적으로 알고 가 실 내용인 실업 수당 이직확인서의 발급 및 작성방법입니다. 이직확인서란 이직자의 이직 사유, 임금, 피보험 단위 기간 등의 내용을 작성하는 문서로 실업 수당 수급자격 판단을 위한 서류입니다. 구직급여를 받으려 하신다면 무조건적으로 챙기실 서류입니다. 발급방법은 간단합니다. 퇴사한 직장에 이직확인서 발급을 요청하면 되는데요, 퇴사자는 이직확인서 발급 요청서를 퇴사한 사업장에 제출하면 됩니다. 또한 고용보험 사이트에 가셔서 서식 자료실에서 직접 다운로드하실 수도 있습니다.


고용보험 실업 수당 가입 가능한 사유
고용보험 실업 수당 가입 가능한 사유

고용보험 실업 수당 가입 가능한 사유

고용보험 실업 수당 가입 가능한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업장에서 불합리한 차별 대우를 받는 경우 기업 내 본인의 의사에 반하여 괴롭힘을 당한 경우성포함 사업장의 도산 및 폐업이 확실한 경우 사업주가 인원 감축이 불가피하여 퇴직을 권고할 경우 임금체불 및 최저임금에 미달하게 된 경우 사업장의 휴업으로 휴업 전 평균임금의 70 미만을 지급받은 경우 등 자발적 퇴사를 통해서는 사유가 인정되지 않습니다.

위의 사유 말고도 보다. 구체적인 내용이 있다고 하는데요 신청 전에 꼭 자신이 가입이 가능한지 아래 배너를 통해 보다.

사업자에서 이직확인서, 보험 상실신고 처리
사업자에서 이직확인서, 보험 상실신고 처리

사업자에서 이직확인서, 보험 상실신고 처리

고용보험 이직확인서 근로자가 요청할 경우 사업장에서 관할 고용센터로 신고하므로 꼭 해달라고 요청하기. 회사에서 고용보험 홈페이지,팩스,직접제출로 신고. 처리기간 약 10일14일 소요. 평균임금과 유급출근일수를 검증하는 서류로 처리가 되지않을경우 실업 수당 결정이 불가. 고용보험 상실신고 퇴사일,구체적 사유 확인하여 사업장에서 근로복지공단으로 신고 cf.문의전화 15880075 일반적으로 퇴직 후 담당부서에서 고용보험상실신고를 진행할텐데요 이때 담당자가 꼭 고용보험 상실신고 시 원거리발령1204 코드로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야합니다.

구직신청 완료 온라인 교육 시청하기
구직신청 완료 온라인 교육 시청하기

구직신청 완료 온라인 교육 시청하기

구직신청을 완료하셨다면 이제 고용보험 실업 수당 온라인 훈련을 시청하셔야 합니다. 고용보험 실업 수당 온라인 교육 시청은 아래와 같이 시청하시면 됩니다. 개인서비스실업급여수급자격 지원자 온라인 교육 메뉴위와 같은 방식으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안내 팝업창이나오게 되는데요. 여기까지 오신 분들이라면구직신청을 완료하신 상태일 것이니 취소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창을 닫고 동영상 시청을 선택해 고용보험 실업 수당 온라인 교육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온라인 교육 영상의 특성상 내용이 지루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넘기거나 안 들어서는 안됩니다! 고용보험 실업 수당 온라인 교육 영상에는 고용보험 실업 수당 연관 중요 내용들이 나오니지루하지만 집중하여 듣는 게 좋겠습니다.

원거리발령 자진퇴직 실업급여

자 그럼 다니던 회사의 원거리발령으로 실업 수당 받게된 이야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아무래도 회사에서 가장 크게 줄일 수 있는 부분은 인건비와 임대료겠죠 이에따라 사무실 절감 및 전근발령이 진행되었습니다 퇴사한 회사에 이거해주세요 저거해주세요 하기싫었던 저는, 퇴직 전 먼저 고용센터를 방문했습니다 고용센터는 사업장의 고용센터가 아닌 거주지의 고용센터 를 방문해주셔야합니다. 고용센터를 처음가면 번호표를 뽑고 창구에 갑니다.

구직 급여의 소정급여 일수는?

수급기간은 퇴직이직 일 19년 10월 이전과 이후로 나누어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 23년 기준으로 수급기간은 2019년 10월 1일 이후 퇴사, 이직했다면 위 사진 이직일 2019.10.1 이후 이미지처럼 수급기간이 정해집니다. 수급기간은 법적으로 정해진 기간으로 1일 소정 급여에 맞게 계산되는 기간을 의미하며 50세를 기준으로 나뉘게 됩니다. 2019년 이후 퇴사를 했다고 고민하고 예시를 들어 보겠습니다.

예시 1 2022년에 퇴직한 47세의 국민은 7년 동안 고용보험을 가입했습니다. 실업급여받을 수 있는 기간은 어떻게 될까요? 50세 미만 5년10년 사이 210일 동안의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시 2 2022년에 퇴직한 58세의 국민은 14년 동안 고용보험을 가입했습니다. 실업급여받을 수 있는 기간은 어떻게 될까요? 50세 이상 10년 이상 270일 동안의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용보험 실업 수당 가입 가능한

고용보험 실업 수당 가입 가능한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사업자에서 이직확인서, 보험 상실신고

고용보험 이직확인서 근로자가 요청할 경우 사업장에서 관할 고용센터로 신고하므로 꼭 해달라고 요청하기.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직신청 완료 온라인 교육

구직신청을 완료하셨다면 이제 고용보험 실업 수당 온라인 훈련을 시청하셔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