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소득공제 몰아주기로 한도 채우기

신용카드 소득공제 몰아주기로 한도 채우기

연말 정산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매번 하는 연말 정산이지만 공제 조건을 살펴보는 일이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의료비 세액공제에 관하여 헷갈리고 궁금하는 부분을 담아보았습니다. 1. 의료비 공제와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공제 둘 다. 가능할까요? rarr 네, 가능합니다. 의료기관에서 진료비를 결제 할 때, 보통 신용카드로 계산을 많이 하죠? 이런 경우, 신용카드 공제와 의료비 공제 둘 다.

중복으로 가능합니다. 현금으로 결제한 경우, 현금영수증 공제와 의료비 공제 역시 중복으로 공제 가능합니다.


imgCaption0
소득금액 100만원 기준

소득금액 100만원 기준

소득금액은 소득총액비과세소득분리과세소득필요경비근로소득 공제등으로 산출된 금액이 100만원을 초과 하는지에 따라 배우자 공제 조건이 되기도 합니다. 여기서 연간소득금액은 근로소득뿐만아니라 연금소득,사업소득,기타소득,이자소득,배당소득,퇴직소득,양도소득액이 포함되며 각 소득마다. 필요경비등이 계산되어 실제 합산급액은 달라집니다. 여러 항목마다. 과세 면제 소득과 분리과세 소득되는 경우도 있어서 해당이 되는지 잘 따져봐야합니다.

연말정산 인적공제의 위력이 대단하다

앞서 말씀드렸듯 옆 동료는 200만 원씩 환급받는데, 나는 달랑 몇십만 원 환급받거나 오히려 세금을 징수받는다면 기분이 참 안 좋습니다. 보통 연말정산 환급금을 많이 돌려받는 직원들의 특징은 바로 인적공제를 받는다는 점입니다. 연말정산 인적공제는 1명당 150만 원으로 배우자, 직계존속만 60세 이상, 직계비속만 20살 이하, 형제자매만 20살 이하, 만 60세 이상가 있습니다.

제외 이혼한 배우자, 사실혼 관계의 배우자, 숙부, 고모, 이모, 외삼촌, 조카, 형제자매의 배우자, 며느리, 사위 등 기본공제 대상의 연간 소득금액은 100만 원 이하여야 하며, 근로소득액이 있다면야 총급여가 500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또 추가공제를 받을 수가 있었는데 경로우대자, 장애인, 부녀자, 한부모가 해당합니다.

연말정산 배우자공제 인적공제 금액

배우자 공제 요건이 해당되면 배우자 공제는 150만원이 공제 됩니다. 또한 배우자 공제 뿐만아니라 배우자가 사용한 보장성 보험료와 의료비,교육비,신용카드,법정기부금 사용금액이 공제 됩니다. 하지만 주택 마련저축금액과 주택자금,정치자금기부금,연금보험료,건강보험료,연금저축은 소득 100만원 이하여도 공제가 되지 않습니다. 만약 부부 공동명의로 구입한 주택에 배우자 명의로 차입한 대출금은 이자상환액이 공제가 되지 않습니다.

배우자가 계약한 주택 월세액은 2017년 이후 공제가 가능해졌습니다. 배우자 공제 150만원

소득금액이 100만원 초과 하여도 공제가 가능한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의료비 인데요. 의료비는 아내 연봉이 3천만원 이하일 경우 남편 소득으로 공제가 가능합니다.

특별추가공제 항목

이번년도 연말정산에만 해당되는 특별추가공제 항목이 있는데요. 작년보다. 신용카드 사용액이 5 이상 늘어나면 100만원 한도로 10 포인트 공제혜택을 더 주겠다고 밝혔습니다. 그 밖에도 여러 항목이 있어 정리했습니다.

작년대비 신용카드 실적이 5% 이상 늘었을 경우 10% 포인트 공제전통시장 사용금액이 작년보다. 5% 이상 늘었을 경우 공제율 10% 추가하여 작년대비 추가 소비가 전통시장에서 발생했다면 20% 공제 혜택기부금 세액공제율 1000만원 이하 20%, 1000만원 초과 35% 적용대중교통수단 사용금액 상반기분 40%, 하반기 사용분 80% 공제 적용

추가 소비 소득공제,기부금 공제율 상향, 대중교통수단 특별공제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야 하며 여야 합의를 마친 사안입니다.

이달 중 법인이 처리되면 내년 초 진행되는 올해 귀속 연말정산에 적용 예정입니다.

소득공제 금액이 늘어날수록 세금은 줄어듭니다.

이번부터 기획재정부가 세제개편안을 내놓으면서 많은 부분이 간소화되었습니다. 대중교통과 전통시장 등 개별적으로 부여되던 것이 통합되었고, 도서와 공연 및 영화관람료도 추가되며 그 비중이 확대되었습니다. 기보 공제한도도 3단계에서 2단계로 바뀌었고, 1억 2천 이상의 고액 연봉자는 공제한도가 200만 원에서 7천만 원 초과로 단계가 간소화되며 250만 원으로 늘어났습니다.

그래서 조금만 알아보시고 챙긴다면 올해는 환급금을 꼭 돌려받거나 더 받을 수 있으니 반드시 체크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득금액 100만원 기준

소득금액은 소득총액비과세소득분리과세소득필요경비근로소득 공제등으로 산출된 금액이 100만원을 초과 하는지에 따라 배우자 공제 조건이 되기도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연말정산 인적공제의 위력이

앞서 말씀드렸듯 옆 동료는 200만 원씩 환급받는데, 나는 달랑 몇십만 원 환급받거나 오히려 세금을 징수받는다면 기분이 참 안 좋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연말정산 배우자공제 인적공제

배우자 공제 요건이 해당되면 배우자 공제는 150만원이 공제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