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균등배정 목적으로 하는 전략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균등배정 목적으로 하는 전략

1. 공모주 청약 그게 뭔데? 기업이 주식시장에 상장을 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IPOInitial Public Offering, 기업공개를 합니다. 기업공개를 통해 일반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주식을 판매하게 되는데 하지만 우리들이 하는 공모주 청약은 이 기업공개를 통해 시장에 나올 주식을 매수하기 위한 신청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시장에 나올 주식은 한정적인데 사고싶은 인원은 여럿이니 청약을 통해 주식을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예전에는 이 공모주 청약이 비례배분 방식만 있어서 청약할 돈의 규모에 따라 주식을 배정받을 확률이 높았다.


imgCaption0
비례배정이란?

비례배정이란?

비례배정이란 청약통장에 입금한 금액에 비례하여 배정된 공모주를 나누는 계획을 말합니다. 또한 증권사들은 5사6입을 적용해 분배합니다. 5사 6입이란 비례수량의 소수점이 5 이하면 버리고 6 이상이면 살린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비례배정 물량이 500개가 있고 한 주당 공모가가 20만 원이라고 하면 비례배정 공모주의 총가격은 1억 원입니다. 이같은 경우애 만약 청약 증거금에 5억 원이 몰렸다면 5억 X 2 1억 10 이므로 비례경쟁률을 101로 측정이 가능합니다.

좋은 공모주 찾아 성공률 수익률 높이는 법

물론 기업의 가치와 업종 매출등을 고려해서 좋은 업체를 찾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공모주 청약 참여하여 많은 수량을 받을 수 없는 경우에 종목이 나올 때마다. 내용을 구체적으로 보기는 힘듭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성공률 90 이상으로 올려보고 수익률과 수익금액을 올려보는 방법에 대해 분석해 보도록 해볼게요 1. 기관이 주목을 가진 공모주에 흥미진진 갖기 공모 청약일 4일 정도 전에 기관들끼리 해당 공모주에 참여한 수요가정 결과를 통해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데요. 기관 경쟁률이 10001 이상 나오는 종목이라면 흥미진진 가지기 좋은 종목입니다.

공모주 물량 균등 배정, 비례 배정

기존에는 일반 청약자들에게는 총 공모주식수의 20만 할당해 주고, 배정방식은 주관회사가 결정하도록 하였지만 거의 모든 비례 계획을 택하였습니다. 인기 있는 공모주 청약 똑같은 경우 경쟁률이 높아 배정된 20 안에서 공모주 배정을 받았기에 주식 1개를 받기 위해 1억이 넘는 돈을 증거금으로 넣는 등 과열이 심해지고 대부분의 일반 청약자는 공모주 배정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공모주 청약 열풍이 불면서 대부분이 공모주에 참여하였을 때 일반청약자도 소량이라도 주식을 확보할 수 있도록 개정된 사항이 있는데요바로 공모주 물량의 50% 이상 균등배정 방식으로, 균등배정 제외한 나머지 물량 비례 배정 방식으로 나누었습니다.

지금은 공모주 물량의 50는 균등배정 방식으로, 나머지 50는 비례 배정 방식으로 진행하는 기업이 대부분입니다.

공모주 청약 증권사 통장 개설하기

공모주를 청약하기 위해서는 공모주 일정부터 확인해야 합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과 정보를 확인하면 주간사주관사의 증권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이유는 해당 공모주는 주관사에서만 청약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관사는 1곳일 수도 있으며, 여러 곳 일수도 있습니다. 주관사가 2개의 증권사로 표기되어 있다면야 2개 중 한 곳 증권사 계좌만 있어도 청약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앞으로 공모주 일정을 올려드리면 주관사를 같이 올려드리게 됩니다.

해당 주관사 증권 계좌가 없습니다.면 증권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계좌개설 당일에는 청약이 불가능한 증권사도 있음으로 최소한 공모일정 전날까지는 계좌를 만들어야 합니다. 증권통장 개설 시에 주식CMA 등으로 개설하시면 됩니다.

공모주 환불금 정산 및 매도하기

청약 경쟁률에 따라 공모주를 배당받기 되는데요 배당받음 금액 이외에는 청약에 참여했던 증권계좌로 환불금이 들어옵니다. 환불일은 청약 마지막 말로부터 2 영업일 후에 진행됩니다. 배당과 환불은 같은 날에 진행이 됩니다. 보통 청약 마지막날로부터 710일 사이에 해당종목이 상장하게 됩니다. 공모주는 상장일 당일에서야 증권통장 보유주식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장기적인 관점으로 투자한 게 아니시라면 상장 첫째 날 시초가에 매도하는 것이 성공률이 높습니다.

앞으로 꾸준하게 공모주 일정 및 연관 정보를 올릴 예정입니다. 각 증권사별 계좌개설 방법과 증권사별 공모주 신청방법에 대해서도 정보공유 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비례배정이란

비례배정이란 청약통장에 입금한 금액에 비례하여 배정된 공모주를 나누는 계획을 말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공모주 찾아 성공률 수익률 높이는

물론 기업의 가치와 업종 매출등을 고려해서 좋은 업체를 찾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모주 물량 균등 배정, 비례

기존에는 일반 청약자들에게는 총 공모주식수의 20만 할당해 주고, 배정방식은 주관회사가 결정하도록 하였지만 거의 모든 비례 계획을 택하였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