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탑승 절차✅ 비행기 탑승시 금지상품 확인

비행기 탑승 절차✅ 비행기 탑승시 금지상품 확인

네이버에서 윈디를 검색하면 접속할 수 있어요비행기 결항은 비보다는 바람을 받는 영향이 크다고 해요찾아보니 돌풍이 불거나 강풍이 불때 결항된 경우가 많았어요 윈디에서 바람, 돌풍을 시간대별로 확인할 수 있고 비행기가 뜨는 시간에 강풍이 예상된다면 빠르게 다음 스탭으로 가야합니다.


대체 편 확인
대체 편 확인

대체 편 확인

예정된 비행기 결항이 발생되면 이에 대한 대체 편을 항공사에서는 마련하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결항 원인에 따라 대체편의 제공하는 시간은 다릅니다. 즉 날씨와 같은 기상악화로 인해 항공편이 결항된 경우는 해당 문제가 해소되는 데까지 시간이 필요함에 즉각적인 대체 편 마련이 되지 않습니다.

반면 항공기 결함-정비와 같은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결항원인 해소가 가능한 경우는 가능한 빠르게 대체 편을 심사숙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체 편이란 예약된 항공기가 결항하게 됨에 따라 예약된 탑승객을 재운송하기 위해 새롭게 편성하는 비행 편 아니면 해당 상황을 대비해 다른 편성 편에 비워둔 자리를 열어두는 것을 의미합니다.

국내선 지연 및 결항 보상 금액
국내선 지연 및 결항 보상 금액

국내선 지연 및 결항 보상 금액

국내선 비행기 결항 보상 기준 비행기 결항됐을 때 보상 금액을 결심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대체편을 얼마나 빠르게 제공했는지 여부입니다. 국내선의 경우 3시간 이내 대체편을 제공했다면 운임의 20, 3시간 이후 대체편을 제공한 경우 운임비의 30, 12시간 이내 대체편을 제공하지 않았다면 전액 환급을 하고 해당 구간에 해당하는 항공권이나 바우처 등을 제공해야 한다고 정하고 있습니다.

비행기 결항 대처법
비행기 결항 대처법

비행기 결항 대처법

만약 공항에 도착한 직후 결항 사실을 알았다면 해당 항공사 카운터로 가서 대기등록을 해야 합니다. 이는 나중에 날씨가 좋아져서 항공편이 정상적으로 운항된다면 대기등록을 먼저 한 탑승객 차례대로 비행기를 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항에 가기 전에 결항 소식을 접했다면 항공사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연락해 대기등록을 하셔도 됩니다. 결항 사실을 알게 되는 즉시 대기등록을 합니다. 대기가 오래 지속될 것 같으면 대체항공편을 알아보는 게 멋지다.

항공사마다.

결항 통보 방법이 독특합니다. 하지만 설령 대기등록을 빠르게 했다고 해도 정상운항 항공편의 빈 좌석이나 취소표가 없습니다. 면 자리가 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유럽 EU261 규정

유럽 국가의 경우 EU 국가에서 출발하거나 EU 나라에 도착하는 모든 항공편 중 EU 국적기에 탑승하면 보상받을 수 있는 조항이 있습니다. 이것은 EU261 규정으로 2005년부터 시행되고 있습니다. 다만 항공사가 통제할 수 없는 천재지변기상 악화, 공항 폐쇄, 출발 2주 전 취소 통보, 불가항력 상황 등은 보상할 수 없습니다. EU261 보상받을 수 있는 조건 항공편 취소결항 3,500km 미만의 항공편의 3시간 이상 지연 3,500km 이상의 항공편의 4시간 이상 지연 오버부킹으로 인한 탑승 거부 EU261 보상 금액 항공사들이 모든 사람들에게 규정을 알리고 보상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이를 모르는 여행객들이 많으니 EU261에 따라 항공사 본사나 한국지사에 연락해서 보상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기계 장치 결함

비행기 결항을 유발하는 기계장치 결함은 단연 항공기 결함입니다. 항대기는 기종에 따라 0만 20만개 이상의 정밀한 부품들로 구성됩니다. 또한 작은 관리 소홀로도 큰 사고로 이어지는 문제가 유발될 수 있음에 충분한 정비가 진행되지 않은 상황이라면 이를 위해 결항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비행기 운항에 연관된 각종 지원기관의 문제로 인해서도 비행기 결항은 발생 될 있습니다.

비행기, 공항, 승객, 승무원, 관재탑 등 비행기 운항과 연관된 전반의 안전과 연관된 이유로 인해 비해이가 결항되기도 합니다.

이는 탑승객 한 명에 의해서도 발생될 수 있는 문제입니다. 만일 이런 사안을 유발한 원인이 개인에 있는 경우 항공법에 의해 지대한 벌급과 형사처벌에 이르는 처벌을 받게 되기도 합니다.

국제선 지연 및 결항 보상 금액

국제선은 국내선과는 다르게 운항 시간과 대체편 제공 시간에 따라 보상 금액이 적용됩니다. 운항시간이 4시간 이내인 노선의 비행기가 결항된 경우에 보상 금액이 지급됩니다. 대체 편을 4시간 내로 제공했다면 최대 200달러, 4시간 초과해서 대체 편을 제공했다면 최대 400달러까지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운항시간이 4시간을 초과하는 노선의 항공기가 결항된 경우 4시간 이내에 대체 편을 제공했다면 최대 300달러, 4시간 이후에 대체편을 제공했다면 600달러, 12시간 이내 대체 편을 제공하지 못했다면 전액환불은 물론 최대 600달러를 승객에게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체 편 확인

예정된 비행기 결항이 발생되면 이에 대한 대체 편을 항공사에서는 마련하게 되어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선 지연 및 결항 보상

국내선 비행기 결항 보상 기준 비행기 결항됐을 때 보상 금액을 결심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대체편을 얼마나 빠르게 제공했는지 여부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비행기 결항 대처법

만약 공항에 도착한 직후 결항 사실을 알았다면 해당 항공사 카운터로 가서 대기등록을 해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