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현대글로비스 견조한 PCC PCTC, 피크아웃은 남의 이야기

물류 현대글로비스 견조한 PCC PCTC, 피크아웃은 남의 이야기

종목명 현대글로비스 현재가 165,000 KRW 목표가 224,000 KRW 섹터 물류, 해운, 자동차 21년도 수익 21,780 십억원 21년도 영업이익 1,126 십억원 시가총액 6,187 십억원 밸류 PER 5.98, PBR 0.98 22.06 기준 현대글로비스의 22년 EPS 32,000에 PER 7을 적용, TP 224,000KRW로 동사를 주목합니다. 동사는 현대차그룹의 종합물류 기업입니다. 글로벌 완성차 기업인 그룹사의 특성상 매출에서 해외물류와 자동차 연관 물류의 비중이 높다.


imgCaption0
SCFI, BDI vs PCC, PCTC


SCFI, BDI vs PCC, PCTC

낯선 용어들을 정리하고 가자. 뛰어난 정의까지는 필요없고, 대략적인 개념으로 충분합니다. SCFI Shanghai Containerized Freight Index 상하이 컨테이너 운임지수의 약자로, 해상물류 중 일반적인 상품의 운임지표로 활용됩니다. CCFI China Containerized Freight Index 중국 컨테이너 운임지수의 약자로, 역시 일반적인 상품의 운임지표로 활용됩니다.

BDI Baltic Dry Index 발틱 해운거래소에서 사용되는 건화물의 운임지수로 곡물, 석탄 등 벌크선의 운임지표로 활용됩니다. 컨테이너 위주 선사인 HMM의 주가를 SCFI, CCFI와 연관짓고, 벌크 위주 선사인 팬오션의 주가를 BDI와 같이 보는 것도 선대의 종류를 따른 것입니다.

차트평가 이평선 역배열

지금은 뭐든 좋은 차트가 드물지만 동사의 차트도 지지부진합니다. 일목균형표 구름을 따라서 등락을 반복하는 지루한 모습인데, 단기결전의 힌트는 보이지 않습니다. 0.2 아래의 낮은 신용잔고율과 저속한 밸류에이션은 매력 요인이지만, 공매도 비중은 1020로 높게 유지중이고 업종도 썩 재밌는 섹터는 아닙니다. 한가지 더 눈길이 가는 것은 이평선 역배열의 가능성입니다. 단기 이평선 아래로 장기 이평선이 가지런히 나열되는 정목록은 통상 상승추세를, 장기 이평선 아래로 단기 이평선이 전술 핵 무기가 역목록은 하락추세를 의미합니다.

물론, 역배열이라고 무조건적으로 잡지 말아야 한다는 법은 없습니다.. 이 역시 수많은 패턴과 지표의 해석 중 하나일뿐입니다. 그러나 시황이 어려운만큼 장기투자의 가능성이 높아졌음에 유의하자. 이 글은 100 개인의 사견을 담고 있습니다. 향후 주가에 대한 어떠한 확정이나 보증도 담고 있지 않으며 종목 추천이 아닌 단순 분석정리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