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연세 통일법 시행에 대한 정리
지난 2023년 6월 28일 부로 나이를 계산하는 방법이 정규적으로 만 나이로 통일됐습니다. 이번 만 연세 통일법 시행을 통해 비로소 세계적인 표준과 동일해졌다. 여태까지 한국에는 무려 3가지나 되는 연세 계산법이 혼재했던 탓에 다소 불편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만 연세 계산방법과 개정안이 실시된 배경에 관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한국만큼이나 연공서열을 중요하게 여기는 나라도 몇 없습니다.. 나이로 나래비를 세워 나보다. 연세 많은 사람들은 최대한 존중해야만 되는 유교적인 관습이 존재할 뿐만 아니라 또한 따로 존댓말을 사용해야 됩니다.
존댓말은 언어적으로 상대방에 대한 존대와 하대가 분명합니다. 참고해서 영어나 중국어는 따로 존댓말이라는 게 없습니다.. 물론 매너 정의롭게 언급하는 방식은 존재합니다.
이번 만 연세 통일법으로 인해 바뀌는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우리 일상에서 나이로 인한 혼란이 사라집니다. 특수한 규정이 없으면 법령, 계약서, 문서 등에 나오는 나이는 만자가 없어도 만 나이를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앞으로는 법령, 계약서, 문서 등에 사용된 나이가 한국식 나이, 만 나이, 연 연세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지를 두고 일어났던 법적 다툼이나 민원이 없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실 이 부분이 가장 큰게 변경하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른 나라와 달리 두드러지게 한국만 만 나이와 연 연세 한국 연세 등 여러 나이들을 혼용해서 썼기 때문에 법률적인 다툼이나 민원이 많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만 나이, 연 나이, 세는 연세 계산방법 총정리
이번 만 연세 통일법 시행을 통해 12살 어려지게 됩니다. 그 이유는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한국에는 3가지 연세 계산법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어떤 식으로 계산하는지 방법을 확실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자. 세는 연세 일상에서 한국 사람들은 세는 나이를 적용해 왔다. 세는 나이의 특징은 태어난 순간을 1살로 본다는 것입니다. 이는 이미 살아있는 존재를 0살로 보기 애매했기 때문이라는 설이 있습니다.
지난 6월 28일을 기점으로 세는 연세 자체가 정규적으로 폐기된 만큼 앞으로는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연 나이는 조금 다릅니다. 만 나이와 함께 앞으로도 계속 사용될 예정이기 때문에 예외사항으로 분류하고 있어야 됩니다. 연 나이는 현재의 연도에서 내가 태어난 년도를 빼면 알 수 있어요. 즉, 올해가 2023년인데, 내가 만약 2003년에 태어났다면, 연 나이는 20살이 됩니다. 아주 직관적이고 간단한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