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배트맨 The BATMAN 2022

더 배트맨 The BATMAN 2022

놀란 감독의 배트맨 3부작에 이어 새로운 배트맨이 탄생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트와일라잇 시리즈로 스타덤에 오른 로버트 패틴슨입니다. 더 배트맨에서 로버트 패틴슨은 매우 훌륭한 연기를 선보입니다. 어느 부분에서는 크리스찬 베일보다. 자연스러워 보이기까지 합니다. 어두운 눈화장과 큰 체구는 배트맨의 이미지와 잘 부합합니다. 영화의 시작과 함께 공포를 무기삼아 어둠속에서 걸어나오는 로버트 패틴슨을 보면, 그가 어떠한 방안으로 고담시를 지키는지 잘 보여줍니다.

또한 영화 중간 리들러가 자신의 아버지 토마스 웨인에 대한 의심을 품게 만들었을 때 과하지 않은 스위트한 고뇌 장면들도 인상깊었다. 더 배트맨 시리즈가 흐림 나이트 3부작과 비교되었을 때 부족함은 많겠지만, 배트맨의 배역에 대한 부족함은 없다고 느낀다. 더 배트맨을 보시면 액션 연출을 매우 공들여 촬영했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너무나 심각한 3시간의 전개
너무나 심각한 3시간의 전개

너무나 심각한 3시간의 전개

맷리브스 감독이 배트맨을 제작하기 위해 꽤나 고심한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철학적 의미를 표현하려 긴 런닝타임을 설정한 것 처럼 보입니다. 파격적인 액션보다. 거칠고 투박한 배트맨의 싸움, 하지만 강한 힘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배트맨을 표현하였습니다. 장비빨의 배트맨, 닌자액션을 보여주는 배트맨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액션만 놓고 본다면 벤애플랙이 연기한 배트맨과 비슷하다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액션의 비중이 전작들 보다.

적습니다. 런닝타임은 늘었는데 액션비중이 적어졌다면 이 배트맨에서 비중은 둔 것은 무엇이었을까요? 저는 시종일관 표현되는 어둠과 긴장감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악당, 배트맨 누구도 안심할 수 없는 어둠은 분위기를 끝까지 무겁게 만듭니다. 밝아지는 장면들이 상징적으로 나옵니다. 마지막 끝날때가 되서야 고담시는 천천히 밝아집니다.

나는 복수다. Im vengean
나는 복수다. Im vengean

나는 복수다. Im vengean

복수는 밝을 수 없습니다. 이 어두운 단어는 배트맨을 상징합니다. 더 배트맨2022은 영화 내내 어두움을 유지합니다. 배트맨은 외로움, 슬픔, 고뇌를 지속해서 반복하지만 복수라는 감정에서 선명한 결심이 보여야 하고, 복수라는 감정이 배트맨을 강한 이미지로 만듭니다. 팀 버튼의 더 배트맨은 배트맨이라는 캐릭터를 잘 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영화 후반부에서 브루스는 수많은 리들러들의 폭력을 보면서, 복수가 해결책이 될 수 없습니다.

고 생각합니다.

현실적인 영웅을 그려내다.

더 배트맨에서의 배트맨의 처음 모습은 정신으로 지쳐 보였습니다. 하지만 후반부로 더해 질수록 개인의 어두움에 벗어나고, 주변의 인물들에게 도움을 주는 배트맨으로 확장합니다. 그 과정에서 보여준 처절한 액션이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해 줬다고 생각합니다. 또 더 배트맨에서는 펭귄의 모습이 누아르 영화에서 나올법한 평범한 마피아 두목이었습니다. 자기가 어릴 적 생각하는 펭귄의 모습이 아닌 덤덤하게 표현한 방식은 너무 현실적이어서 영화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던 요소였습니다.

인간다움 영웅, 극적인 영웅에 열광하는 사람이라면 좋았을 더 배트맨2022이번 더 배트맨2022를 전체적으로 잘 감상했습니다. 판타지나 만화적 요소가 아닌 설득력 있는 영화를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만족할 수 있는 영화라 생각합니다.

0 영화 평점

국내 네이버 영화 관람객 평점의 경우 9.1710 점의 높은 점수를 획득했고, 네티즌 평점은 8.9710점을 획득했습니다. 그러나 다음 영화에서는 8.210점으로 네이버 보다. 약간 낮았습니다. Kino Lights의 지수는 96.26, 별점은 3.85점을 받았습니다. Whatcha Pedia의 별점은 3.95점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고, 야후 재펜 별점은 3.815점을 획득했습니다. LetterBoxd별점은 3.85점을 획득 matacritic 메타스코어는 70100점 점수는 8.610점을 받았습니다.

나름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로튼 토마토의 신선도는 84%, 관객점수는 94%로 높은 점수를 획득했으며, IMDb의 평점은 8.2/10점을 받았습니다. 배트맨 비긴즈는 놀란 감독의 대서사시 중 시작에 불과 하지만 그렇게 나쁜 평가를 받지 않았고, 높은 점수를 받아 후속작들에 대한 강력한 응원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너무나 심각한 3시간의

맷리브스 감독이 배트맨을 제작하기 위해 꽤나 고심한 것 같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는 복수다. Im

복수는 밝을 수 없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현실적인 영웅을

더 배트맨에서의 배트맨의 처음 모습은 정신으로 지쳐 보였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