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증서 발급 vs 금융인증서 vs 공동인증서 차이점

네이버 인증서 발급 vs 금융인증서 vs 공동인증서 차이점

네이버는 현제 우리나라의 56.82가 사용하고 있는 대표 검색포털사이트입니다. 몸집이 거대해지고 서비스는 다양해지면서 네이버 인증서 발급받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민간인증서와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의 차이점은 부가서비스입니다. 네이버인증서 발급 따라만 하세요 아주 쉽게 알려드립니다.


인증서 유효기간과 사용내역 확인
인증서 유효기간과 사용내역 확인

인증서 유효기간과 사용내역 확인

다음은 발급된 카카오의 공동 인증서 확인방법입니다. 다시 한번 카카오톡의 더보기 메뉴에 접속해 인증서를 선택해주세요. 인증서를 발급한 뒤, 인증서를 선택하면 이제 나의 인증서가 나오게 되며 공동 인증서의 유효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기본적으로 3년입니다. 또한 인증서 하단의 사용 이력을 눌러 최근 카카오 인증서를 통해 진행한 인증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내역은 현재의 인증서를 통해 인증한 내용을 포함해, 다시발급 전 사용된 인증 내역까지 모두 기록되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인증서 발급 주의사항
카카오톡 인증서 발급 주의사항

카카오톡 인증서 발급 주의사항

카카오톡 인증서는 공짜로 사용이 가능한 공동인증서 인데요. 은행에서 발급받는 금융인증서 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톡 인증서 발급 유의 사항 본인 명의 스마트폰 번호 확인 실명확인을 위한 금융계좌 확인 카카오인증서는 신분증 필요 없구요, 본인 확인 인증이면 됩니다. 과거 은행처럼 창구에 가서 대면하고 만드는 인증서가 아니다보니 이 두가지는 필수 요소입니다. 사용하는 은행의 계좌번호를 입력해서 본인확인을 진행합니다.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

위에 있는 사진은 키움증권 영웅문 화면입니다. 지금부터는 미래에셋증권 HTS인 카이로스에서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인증서를 발급한 기관이 미래에셋이기 때문에 미래에셋에서 갱신을 진행합니다. 키움증권 HTS 영웅문에서 로그인할 때와 똑같이 인증서 만료 공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갱신하려면 확인을 누르고 지금 갱신을 하려면 갱신을 눌러줍니다. 갱신을 누르시면 새로운 웹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웹페이지는 사용자의 PC환경에 따라 크롬, 엣지 등의 여러가지 브라우저로 접속될 수 있습니다. 지금 보는 화면은 크롬이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크롬에서 새로운 페이지가 뜨는데, 파란색 네모 박스인 인증서 저장기간 연장을 클릭해줍니다. 파란색 연장 버튼을 누르시면 크롬 브라우저에 아래와 같은 팝업이 뜹니다.

정보입력하기

신청정보는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발급용임시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를 입력하게됩니다. 이를 다. 입력하면 가까운 서류제출기관 검색이 가능합니다. 저는 토요일에 발급신청을 눌러두고 월요일에 서류제출기관에 방문했습니다. 저는 직장과 가까운 우체국에서 발급받아왔어요. 다. 입력해서 선결제를 하는게 편해서 먼저 결제를 해두고, 출력을 했습니다.

신한은행 신협 SBI저축은행 고된정도 상

위 은행들역시 위에서 했던 절차대로 인증센터에 들어가셔서 타기관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신협 조건 계좌번호 SBI조건 계좌번호, 인터넷뱅킹 아이디 위 세은행의 갱신난이도는 상입니다. 왜냐하면 각 은행의 입출금 통장계좌번호를 알고 있어야 갱신할 수 있습니다. 특히 SBI같은 경우는 계좌번호 인터넷뱅킹 아이디까지 알고 있어야 합니다.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등록고된정도 하

기업은행 역시나 인증센터에 rarr 공동인증서구공인인증서를 rarr 타행 인증서 등록을 하게 됩니다.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하실때는 새롭게 바뀐 인증서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기업은행은 특수한 정보를 요하지 않습니다. 기업은행 조건 주민번호 주민번호입력 후 본인의 OPT 카드 핸드폰만 준비하고 하고 있으면 이후의 절차는 쉽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가장 난이도나 낮다고 생각이 듭니다.

국민은행 SC제일은행 공동인증서 등록 고된정도 중 국민은행, SC제일은행 조건 인터넷뱅킹 아이디 국민은행과 SC제일은행의 타행 인증서 등록을 하려면 인터넷 뱅킹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민간인증서

이동통신사별 PASS, 카카오, 네이버, 토스, 각 민간업체의 플랫폼에서 발급, 유효기간은 발급기간마다. 다름 23년 민간인증서는 홍채, 지문, 간편 비밀번호 이용 사용처의 확대가 필요함 공인인증서 폐지 후 공동인증서와 민간인증서는 아직은 혼용하며 사용해야 합니다. 편리성을 갖춘 민간인증서와 범용성을 가지고 있는 공동인증서의 혜택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간단 업무에서 만큼은 민간인증서의 각 플랫폼별 인증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인증서 유효기간과 사용내역

다음은 발급된 카카오의 공동 인증서 확인방법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카카오톡 인증서 발급

카카오톡 인증서는 공짜로 사용이 가능한 공동인증서 인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

위에 있는 사진은 키움증권 영웅문 화면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