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소득 연말정산 특별소득공제 및 그 밖의 소득공제

근로소득 연말정산 특별소득공제 및 그 밖의 소득공제

하찮은 입니다. 오늘도 근로소득자의 연말정산에 관하여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어제는 근로소득공제, 기본공제, 연금보험료공제를 했습니다. 오늘은 특별소득공제 및 그 밖의 소득공제로 나머지 소득공제에 관하여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별소득공제 특별소득공제란 근로소득액이 있는 경우에 공제가 가능한 것으로 보험료공제, 주택자금공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보험료공제는 근로소득액이 있는 경우 해당 과세기간에 국민건강보험법, 고용보험법, 노인장기요양보험법에 따라 부담한 보험료에 관하여 근로소득요금에서 공제해 주는 항목입니다.


전세자금대출 소득공제 요건
전세자금대출 소득공제 요건

전세자금대출 소득공제 요건

에 대한 특정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간략히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은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연말 현재 무주택 세대주로서 전세자금대출 원리금 상환금액을 최대 400만원까지 연말정산에 적용할 수 있으며, 상환금액의 40 최대 160만원까지 소득공제금액으로 반영됩니다. 만약 400만원 한도를 채우지 못한 경우 청약예금 역시 통합 400만원 한도 범위 내에서 합산 적용됩니다.

연말정산이란?
연말정산이란?

연말정산이란?

연말정산이 어떤 것인지 아는게 세테크의 첫 걸음입니다. 연말정산이란 이미 납부한 세금을 연말에 다시 계산하여 최종적으로 올해 납부할 세금을 확인, 정산하는 것을 말합니다. 월급명세서를 확인해보시면 내가 번 돈이지만 만져보기도 전에 소비된 돈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세금입니다. 이렇게 정부에서는 내가 근로소득을 번 돈의 일부를 원천징수합니다.

청약저축과 전세자금대출 모두 있는 경우

청약저축은 연간 한도 240만원까지 가능해서 월 20만원씩 자동이체로 저축하는 경우들도 자주 접하는데요. 청약예금 매월 10만원 예금 연 120만원 전세자금 대출 원리금 상환 연 280만원 개인적으로 청약저축은 월 10만원 저축이 가장 효과적인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LH, SH 등 공공분양 일반 청약시 등에 청약예금 통장은 1개월에 10만원 한도로 누가 가장 높은 금액을 납부했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미래의 내 집 마련을 위해 10만원씩 청약저축을 하고, 전세자금대출은 280만원을 채우기를 권합니다.

공동상속받은 주택을 가지고 있다면?

상속지분이 가장 큰 상속인의 주택으로 봅니다. 만약에 지분이 동일하다면, 해당주택의 거주자, 최연장자의 차례대로 소유주택을 판단합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그 주택을 어머님 0.7, 제리 0.3으로 지분을 상속받았고

세대는 따로 구성되었다면, 어머니는 1주택자 제리는 무주택자로 판단합니다. 오피스텔을 가지고 있는 제리, 주택차입금공제를 받을 수 있을까? 오피스텔은 건축법상 업무시설로 장기주택저당차입금의 이자상환액공제대상 주택으로 인정해주고 있지 않습니다.

다시 말하면, 오피스텔을 가지고 있다하더라도 연말정산시에는 1주택자로 보지 않는 것이지요. 물론 월세액공제, 주택임차차입금공제,주택마련저축공제는 조건만 충족하면 1주택자이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주택 수에 따른 주택자금 소득 공제 여부

연말정산에는 주택자금 소득공제가 있습니다. 주택자금 소득공제는 세대주와 주택값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주택을 구입하였을 때 주택담보대출을 받았을 경우 해당 대출의 상환금 중에서 이자에 대한 금액을 연말정산에서 공제가 가능합니다. 공제금액의 경우 원리금 상환액의 40까지 400만 원 한도 내에서 공제가 됩니다. 공시지가 5억 이하 주택에 한함. 여기에서 필요한 것은 1 주택자만 조건 대상자입니다.

주택담보대출이 대부분 많은 금액을 대출하고 상환기간을 길게 가져가기 때문에 매월 상환하는 이자금액도 크다. 이것을 연말정산 시 공제받을 수 있다면 꽤 큰 금액을 공제받을 수 있어요. 실거주를 하고 있는 주택 이외 투자용으로 주택을 추가 구입하고 나서 연말정산 결과를 예상하였는데 이 부분을 알지 못했다. 연말정산 시 예상했던 환급금액이 있었으나 이 부분을 고려하지 못하여 생각보다. 많은 세금을 내었다.

주택자금 공제 아파트담보대출 보증금 대출 월세 청약 저축

1) 주택을 구입하기 위해 청약저통장에 저툭하고 있는 금액 2 주택을 임차할 목적으로 대출하여 갚고 있는 대출 원금과 이자 3) 주택을 구입할 목적으로 대출하여 갚고 있는 대출 이자 rarr; 원금은 안됩니다. 월세액 세액공제월세 지불금에 대한 세액공제무주택 세대의 세대주로서 해당 과세기간의 총 급여액이 7천만원 이하인 근로자국민 주택규모 이하 혹은 기준시가 3억원 이하의 주택을 임차하고임대 거래 계약증서의 주소지와 주민등록표 등본의 주소지가 같은 경우월세 지급액 연 750만원 한도 x 10 12그러므로 75만원 90만원 정도를 받습니다.

오늘은 절세 방법과 환급을 받는 방법 중 주택자금 공제에 관련해서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금액을 환급받을 수 있으니 꼭 놓치지 마세요. 곧 두번째 연금계좌에 관련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세자금대출 소득공제 요건

에 대한 특정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간략히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은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이란

연말정산이 어떤 것인지 아는게 세테크의 첫 걸음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약저축과 전세자금대출 모두 있는

청약저축은 연간 한도 240만원까지 가능해서 월 20만원씩 자동이체로 저축하는 경우들도 자주 접하는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