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 GN7 풀체인지 공개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

그랜저 GN7 풀체인지 공개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

자동차하이브리드HEV 그리고 준대형세단이지만 한국 복합 세단 중에서는 K7 하이브리드와 함께 가장 큰 세단 중 하나입니다. 정비비용과 수리비용 측면에서도 모든 세계 세단 중에서 이성적인 세단이며, 효율성에 있어서도 가장 좋은 복합 세단 중 하나입니다. 중고차 시장에서도 가장 이성적인 착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어 진입비용 측면에서도 그렇고, 운영측면인 유지비 측면에서도 너무 좋은 세단입니다. 그랜저HG, 그랜저IG, 신형 그랜저 및 K7 모든 라인업까지 하이브리드모델들을 전문성있게 관리만 해준다면 현존하는 최고의 가성비로 자신의 차량을 운행할 수 있는 모델들입니다.


신형 싼타페 알짜 옵션
신형 싼타페 알짜 옵션

신형 싼타페 알짜 옵션

신형 싼타페 프레스티지 이상 트림으로 가야지만 연관된 옵션들도 있는데, 2열 소음을 줄여줄 수 있는 이중 접합차음 유리, 2열 수동식 도어 커튼이나 후진 가이드북 램프등은 익스클루시브 트림에서는 옵셥으로 선택이 불가능하고, 프레스티지 이상 넘어가야만 합니다.

3794만 원부터 시작하는 프레스티지 트림을 선택할 경우 12.3인치의 컬러 LCD클러스터를 포함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동승석 8방향 전동시트, 루프렉, 프로젝션 타입 LED,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가 함께 추가로 적용됩니다.

제원 및 연관 옵션
제원 및 연관 옵션

제원 및 연관 옵션

그리고 신형 그랜저 발매 전에 제원에 관련해서 살펴보시면 길이는 5,035MM로 기존의 4,990MM보다. 45MM가량 더전장이 길며 이는 제네시스 G80의 4,995MM보다. 40MM가 더 길어서 기존에 2열의 레그룸 공간도 넉넉하지만 더욱더 단순하게 2열을 탈 수 있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또한 기아 K8의 5,015MM보다. 20MM가 더 길어 이 지역의 전장 대장은 그랜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엔진은 2.0L과 1.6L 180마력 이상으로 출시할 예정인데 하이브리드와 터보를 적용시킬 것으로 예상을 합니다.

또한 3세대 XG 모델처럼 도어 윈도우 상단 부분에 프레임 리스를 적용하여 더욱더 고급감을 줍니다. 또한 차세대 N3플랫폼 적용으로 그랜저에서는 처음으로 전륜 기반의 사륜구동 시스템을 적용합니다.

플러시 도어핸들 프레리스 도어

7세대 그랜저가 풀체인지를 거치면서 고급차에만 적용시키는 플러시 도어 핸들을 적용하여 외관적으로도 예쁘고 공기저항도 줄일 수 있어서 상당히 예쁩니다. 그리고 그랜저 XG에 적용했던 프레임리스 도어로 제작되어 운동 세단과 같은 느낌도 들게 만듭니다.

프런트 휀더를 보시면 휀더 부분이 차지하는 비중이 커졌습니다. 대략 보닛 라인까지 차지하지 않지만 그랜저 7세대는 보닛 라인을 작게 디자인하고 프런트 휀더를 크게 디자인하였네요. 그리고 리어 휀더는 오버휀더로 디자인하여 볼륨감을 더욱 살렸습니다.

II. 4분기는 아이오닉6, 신형 그랜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기대 이상의 판매 수익 성장세를 감안했을 때, 판매 부진 및 가격 하락 등 시장에서 가장 우려하는 시나리오가 가시화 된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환율 효과가 기대치에 미치지 못한 것은 자재 등 달러 매입 원가 증가 효과로 판단됩니다. 2분기 피크를 찍은 자재 가격은 시차를 두고 3분기에 반영되고 이후 점차 약화될 것입니다.

업데이트된 회사의 가이던스에 따르면, 4 분기 판매는 전분기 대비 8 증가한 110 만대, 매출액 3637 조원, 영업이윤 2.64.1 조원 수준으로 추정됩니다.

아이오닉 6, 신형 그랜저의 발매 초기 반응이 아주 좋기 때문에 3 분기 실적 부진을 벗어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III. 연간 가이던스 조정

IBK투자증권에서는 현대차의 2022년 연간 가이던스를 조정하였습니다. 세계적인 도매판매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 물량 차질로 기존 432만대에서 401만대로 하향조정된 반면, 매출액 성장률은 고부가가치 차종 및 환율 상승 등으로 기존 1314에서 1920로 상향되었고, 영업이익률도 믹스개선과 인센티브 감소 등으로 기존 5.56.5에서 6.57.5 밴드로 상향되었습니다. 또한 자동차부문 FCF도 이윤 증가 및 재고 감소로 기존 0.51.0조원에서 3.04.5조원으로 상향되는 등 현금흐름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전년수준 이상의 배당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하나증권에 의하면 시장환경 변화에 맞춰 2022년 가이던스를 조정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형 싼타페 알짜 옵션

신형 싼타페 프레스티지 이상 트림으로 가야지만 연관된 옵션들도 있는데, 2열 소음을 줄여줄 수 있는 이중 접합차음 유리, 2열 수동식 도어 커튼이나 후진 가이드북 램프등은 익스클루시브 트림에서는 옵셥으로 선택이 불가능하고, 프레스티지 이상 넘어가야만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제원 및 연관 옵션

그리고 신형 그랜저 발매 전에 제원에 관련해서 살펴보시면 길이는 5,035MM로 기존의 4,990MM보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플러시 도어핸들 프레리스

7세대 그랜저가 풀체인지를 거치면서 고급차에만 적용시키는 플러시 도어 핸들을 적용하여 외관적으로도 예쁘고 공기저항도 줄일 수 있어서 상당히 예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