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시중은행 비교) 요건 및 자격

국민은행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 (시중은행 비교) 요건 및 자격

결혼, 생활, 맛집, 취미 투자, 정보, 주식, 노하우, 부동산 및 실용적인 정보가 가득한 라이프 디자이너 블로그 SubscriptionLTV에 맞는 대출 매주 월요일 라이프 디자이너에서는 LTV에 맞는 대출 금리 비교에 관련해서 글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해당 대출 추이를 통해 LTV에 맞는 대출 금리 현황과 향후 추이들을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LTV에 맞는 대출 금리를 비교하거나 좋은 주택담보대출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운영하고 있으며,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궁금하시거나 필요하신 자료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해당 정보 내용 평가하여 매주마다. 업데이트하여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imgCaption0
생애 첫 주택구입자금대출

생애 첫 주택구입자금대출

2022년 하반기부터는 윤정부의 정책으로서 LTV에 맞는 대출 규제 완화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 첫 번째로 생애최초 대출 규제에 대한 완화가 시행되었습니다. 테이블과 같이 LTV를 80까지 늘렸으며, 대출한도도 최대 6억 원까지 가능하도록 증액하였습니다. 생애최초로 주택 구입하시는 분이라면 이제는 조금 더 여유롭게 한도를 증액하여 대출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 URL을 참고하시면 더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준금리 비교

23년 10월 현재 미국의 기준금리는 5.5로 지속해서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파월의장의 기준금리 상승 가능성이 높다는 식의 발언 이후로 향후의 기준금리가 다시 한번 상승할 것으로 예측하는 분위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반응으로 시중은행의 금리가 소폭 상승하는 분위기로 형성되고 있으나 아직 까지 그 크기가 크지 않아서 현재와 같이 코픽스 금리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한국의 기준금리는 지속해서 3.5%대로 유지되고 있으며 경제상황 등을 반영하였을 때 현재의 금리 수준에서 더 상승할 수 있는 가능성은 매우 낮은 수준입니다.

하지만 미국의 기준금리가 다시 한번 상승하였을 때에는 한국은행의 기준금리도 상승할 수 있는 여지가 있다고 해서 기준금리의 추이를 지속해서 지켜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고정금리 vs 변동금리

고정금리는 고정된 금리로서 대출을 받을 때 금리가 만기까지 그대로 지속적인 금리 입니다. 만약 금리가 오를 경우 유리하며 반대로 금리가 하락하는 시기라며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변동금리 보다. 소폭 높은 금리로 고시됩니다. 일정 주기3,6,12개월마다. 변동되는 금리입니다. 금리가 하락할 경우 이자가 줄어들게 됩니다. 현재와 같이 금리가 하락하는 시즌에는 고정금리보다. 유리할 수 있습니다.

금리다짐 대출 팁 금리가 오르는 기간인지, 아니면 고정이 필요한 시점인지 이해하기 어렵다면 혼합금리를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혼합금리는 5년 고정 이후 변동으로 변동되는 상품입니다.

정부지원 LTV에 맞는 대출 금리 비교 추이

특례 보금자리론 대출 상품이 우대형을 빼고 일반 대출 상품이 판매 중단되었습니다. 이에 따라서 특례보금자리론의 경우 우대형만 현재는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정부기관에서는 아파트 가격이 급하게 상승하는 것을 막고자 이와 닮은 조치를 취했으며, 현재는 디딤돌 대출 그리고 특례 보금자리론 우대형만 대출을 실행이 가능합니다. 현재 디딤돌 대출도 3.3대로 올라선만큼 이제는 조금 부담스러운 수준입니다.

더 높아질 가능성은 적지만 향후 한국은행의 기준금리가 또 다시 상승할 시 대출 금리도 급하게 올라갈 수 있는 만큼 대출이 필요한 경우 빠르게 대출을 실행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매잔금 생활자금 부족하다면 후순위 활용

이렇게 DSR이 문제되는 경우 LTV DSR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금융권의 후순위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해서 자금난을 대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후순위는 아파트 시세의 약 8090 한도, 빌라 오피스텔 등 주택은 감정가의 약 7080 한도까지 추가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흡한 매매잔금 세입자보증금회수 생활자금마련 고금리부채통합 등 목적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단, 후순위 담보대출은 은행 보험사 등 금융사에 비해 금리가 높기 때문에 상환 능력을 감안해 이용해야 하며, 업체별 한도와 금리 차이가 큰 만큼 꼼꼼하게 비교한 후 이용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생애 첫 주택구입자금대출

2022년 하반기부터는 윤정부의 정책으로서 LTV에 맞는 대출 규제 완화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준금리 비교

23년 10월 현재 미국의 기준금리는 5.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정금리 vs 변동금리

고정금리는 고정된 금리로서 대출을 받을 때 금리가 만기까지 그대로 지속적인 금리 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