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과 메타 주가 전망, 은퇴자에게도 합리적인 성장주 투자ㅣ시킹알파

구글 과 메타 주가 전망, 은퇴자에게도 논리적인 성장주 투자ㅣ시킹알파

1년 전 메타의월스트리트가 비즈니스에 대한 위협이 점점 더 실존적이라는 우려가 커지면서 주식은 폭락의 가운데 있었습니다. 극적인 반등을 주도하는 것은 Meta가 2022년 말과 2023년 초에 시행한 일련의 비용 절감 조치로 인해 약 21,000명의 일자리가 줄어들고 Facebook의 온라인 홍보 비즈니스가 회복되어 마침내 Apple 의 뒤를 이어 두 자릿수 성장으로 돌아왔어요.


규제 리스크
규제 리스크

규제 리스크

메타는 특히 데이터 프라이버시 및 반전유권 문제와 관련해 상당한 규제 리스크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 회사는 사용자 데이터 사용과 플랫폼에 대한 잘못된 정보 확산과 관련해 여러 차례의 저명한 논란에 직면했으며, 이로 인해 전 세계 의원과 규제 당국의 조사가 강화되고 있습니다. Facebook에 대한 규제 조치가 취해지면 재무 성과와 주가에 조금 부정적으로 작용하는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013년2023년 메타 연도별 수익률
2013년2023년 메타 연도별 수익률

2013년2023년 메타 연도별 수익률

메타의 1년 평균 수익률 36 메타의 1년 평균 수익률은 36로, 정말 높은 수준에 속합니다. 미국의 일반적인 시장 지수인 SP500의 평균 수익률 10보다. 훨씬 높은 수준입니다. 그런데도 수익률이 영 별로라고 느껴질 수준인데요. 마이너스로 1년을 마감한 적이 2번인데 그 2번이 다. 큰 하락이었기 때문에 좋지 못한 성과를 보여줬습니다.

메타 최근 유행 및 주가정보

메타Meta는 CEO 마크 저커버그를 중심으로 인공지능의 중요성을 강력히 주장하고 있으며, 해마다 30억 달러 이상의 연속적인 투자 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은 메타의 서비스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특히 인공지능 기반의 릴스Less 출판 이후 인스타그램 사용시간이 2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릴스는 숏폼 동영상 서비스로, 인공지능을 통해 맞춤형 추천과 숏폼 동영상 제작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개인화된 콘텐츠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메타는 홍보 분야에서도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타깃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객 페르소나를 가정하지 않고 매출과의 높은 상관관계 데이터만을 활용하여 광고를 선별합니다.

다각화된 비즈니스 모델

메타의 다각화된 비즈니스 모델은 핵심 강점입니다. 메타는 핵심 홍보 사업 외에도 이커머스, 가상 및 증강 현실, 디지털 결제 등 여러가지 분야로 일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메타의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을 통해 기업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물건을 판매할 수 있으며, 메타의 가상현실 제품인 오큘러스도 상당한 성장 잠재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런 다각화를 통해 메타는 위험을 완화하고 새로운 성장 기회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메타가 다시 번창하는 비하인드 스토리

메타는 모든 앱에 걸쳐 사용자 기반이 증가하고 , 참여도가 건전하게 유지되었으며, 2분기 동안 수익 창출이 더욱 향상되며 힘찬 연결망 효과 해자 소스를 다시 한번 보여주었습니다. 광고주들은 메타의 향상된 인공 지능 기반 캠페인 계획 및 측정 기능에 대한 신뢰를 얻고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릴스 수익 창출은 지속해서 개선되고 있습니다. 또한 비용 관리 및 전반적인 효율성에 대한 회사의 연속적인 관심에 박수를 보냅니다.

그 결과 2021년 2분기 이후 처음으로 전년 대비 마진이 확대되었습니다 비록 적자가 계속되더라도 마진 확대는 2027년까지 계속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리얼리티 연구소. 모닝스타

분석가들은 사용자당 수익이 2028년까지 11.4 증가하여 해마다 67달러로 72 급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메타의 사용자 기반은 30억 명에 이릅니다.

아마존 최근 유행 및 주가정보

아마존은 증강 현실, 가상현실 및 동영상 게임 분야에서도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몰입형 쇼핑 애니웨어 서비스를 출시하여 사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는 동안 현실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아마존은 게임 환경 내에서 새로운 판매 채널을 개발하였습니다. 첫 번째로 도입되어진 애니웨어 서비스는 포켓몬 고를 제작한 나이언틱의 모바일 게임인 페리도트에서 구현되었습니다.

사용자들은 페리도트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티셔츠, 후드티, 핸드폰 액세서리와 같은 관련 물건을 구매하고자 할 경우, 아마존 계정을 통해 아마존 상점으로 연결됩니다. 이를 통해 게임 플레이와 쇼핑을 연동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빅테크 기업들은 AI를 사업 전략에 적용하여 플랫폼 업체의 지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 속에서 AI와 메타버스를 결합하여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규제 리스크

메타는 특히 데이터 프라이버시 및 반전유권 문제와 관련해 상당한 규제 리스크에 직면해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2013년2023년 메타 연도별

메타의 1년 평균 수익률 36 메타의 1년 평균 수익률은 36로, 정말 높은 수준에 속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메타 최근 유행 및

메타Meta는 CEO 마크 저커버그를 중심으로 인공지능의 중요성을 강력히 주장하고 있으며, 해마다 30억 달러 이상의 연속적인 투자 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