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 실업급여 요건 신청 꿀팁 총정리 (자진퇴사)

고용보험 실업 수당 요건 신청 꿀팁 총정리 (자진퇴사)

실업급여와 연결되는 것이 퇴직입니다. 실업 수당 신청 전에 퇴직하신 분이나 아직 전개 중이신 분이라면 꼭 내 퇴직금 계산해 보고 미리 확인해서 나중에 문제가 되지 않도록 확인해 두면 좋을 것 같아 링크 달아두겠습니다.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하여 재고용 활동을 하는 기간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생계 근심 등을 극복하여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 주는 제도로서 실업급여와 취업촉진수당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실업 수당 신청방법 순서 온라인
실업 수당 신청방법 순서 온라인

실업 수당 신청방법 순서 온라인

1 위에서 살펴본 대로 실업급여는 엄격히 제한된 조건과 기간 동안만 지급되기 때문에 퇴직이 확정되셨다면 당장 실업 신고부터 합니다. 실업 수당 신청방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퇴사한 직장에서 이직확인서, 근로자격상실신고서를 근로복지공단에 등록해서 제출합니다. 2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직확인서 처리결과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때 위의 처리상태 칸에 처리완료라고 되어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3 다음으로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근로자격상실신고서가 승인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근로복지공단 홈 화면에서 직장 피보험자격 신고현황 – 근로자격상실신고서로 변경- 조회를 클릭하시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위 디스플레이 3번째 사진 하단처럼 처리상황에 승인이라고 되어 있다면 처리가 완전한 것입니다.

1. 워크넷 홈페이지 구직 등록 고용보험 홈페이지 등록 전에 워크넷 로그인 후마이페이지에서 이력서 작성 꿀팁을 드리자면 꼭 이력서의 희망직종을 적을 때는 차후 구인구직을 신청할 직종을 선택 실업 인정 검증 때 희망직종과 구인구직 직종이 다른 경우 인정을 받지 못하고 수정, 지적받습니다 2. 고용보험 홈페이지 접속 후 교육 시청 고용보험 홈페이지 로그인을 하시고 수급자격 시청자 온라인 교육과정을 선택하여 교육 시청 3. 수급자격신청서 작성, 재취업활동계획서 작성 온라인 교육 옆 수급 자격 신청서에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실업 수당 금액과 지급기간
실업 수당 금액과 지급기간

실업 수당 금액과 지급기간

실업 수당 지급액의 기준은 실직 이전 3개월 동안 받았던 평균 월급여액의 60로 책정됩니다. 그러므로 개인마다. 금액이 모두 다르겠지요. 구조화된 실업급여액을 계산하기 위해서는 이직하기 전 평균 임금의 60에 소정급여일수실업 수당 지급일수를 곱하여 계산합니다. 소정급여일수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기간

또한 최대로 받을 수 있는 상한액과 최저금액인 하한액 기준이 있었는데 2023년 기준으로 상한액은 하루 66,000원, 하한액은 최저시급 X 1일근로시간(8시간) 기준으로 61,568원입니다.

실업 수당 신청방법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퇴직 후에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자신의 실업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최초 실업 수당 신청 방법은 아주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에서 구직 신청을 합니다. 2. 에서 수급 자격 신청인 온라인 교육과정을 수강합니다. 수료증 발급 필수 3.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수급 자격 인정 신청을 합니다. 온라인 교육 수료 후 14일 이내, 신분증 지참 필수 4. 구직 활동 후 매 14주마다.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실업 인정 신청을 합니다.

실업 수당 신청기간

실업급여는 자격이 됩니다. 하더라도 퇴직한 다음날부터 12개월수급기간이 지나면 실업급여를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수급기간이 지나면 기본적으로 구직급여가 지급되지 않기 때문에 실직, 퇴직 후 지체하지말고 최대한 빨리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에 신청하세요

실업급여를 신청하지 않고 재취업하면, 당연히 받을 수 있었던 적지않은 돈을 지급받을 수 없게되니 아쉽겠지요. 퇴직 전이라면 먼저 자신이 고용노동쪽 실업 수당 자격에 해당되는지 지금 즉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 6차에도 다정하게 미리 연락이 왔고 당일 오전에도 한 번 더 연락이 옵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을 클릭합니다. 재취업을 위한 약속과 실업 수당 부정수급 고지 확인서에 다. 체크를 해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실업크레딧은 신청하지 않았지만 자신이 원하시면 신청하시면 되고 아래 내역에도 본인에 맞게 선택해서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위에서 구직외 활동에서 온라인 교육 수강에 관한 활동사항 구직활동을 한 정보를 활동내역에 기입하시면 됩니다.

제 구직활동의 증거인 제출서류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작업표시줄의 날짜와 시간이 나온 스크린샷과 채용공고문을 업로드합니다. 저는 미리 해둬서 임시저장을 했지만 당일에 하신 분들은 바로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음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제출화면이 뜨고 제출하면 끝 역시나 제시된 지 1분 만에 바로 연락이 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실업 수당 신청방법 순서

1 위에서 살펴본 대로 실업급여는 엄격히 제한된 조건과 기간 동안만 지급되기 때문에 퇴직이 확정되셨다면 당장 실업 신고부터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실업 수당 금액과 지급기간

실업 수당 지급액의 기준은 실직 이전 3개월 동안 받았던 평균 월급여액의 60로 책정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업 수당 신청방법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퇴직 후에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자신의 실업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