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서는 언제 써야될까 근로기준법 기본지식

계약서는 언제 써야될까 근로기준법 기본지식

필자는 직장 10년차 이상인 아재입니다. 그런데요 승진에서 누락되어 중간관리자는 아닙니다. 그래도 나 자신아, 잘하며 있어 이 글을 보시는 분들중에서는 사회초년생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안다. 필자도 사실 중소중견기업에 재직중에 있는 인사담당자다팀장은 아닙니다. .사실 되고싶지도 않아라고 자위중입니다. 입사 때부터는 아니고 몇번의 부서를 옮기다보니 현재 부서가 인사담당자인데 일을 하다보니 근로기준법을 생각보다.

자리 비움 시간을 제외한 자세한 연장 근무 시간 산정

Biz52에서 근무제 생성 시 하루 근무 시간 및 시간외근무 산정 기준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하루에 정해진 근무 시간을 초과했을 경우 PC를 사용할 수 없게 되며, 시간외근무를 신청한 뒤 승인 받아 추가 근무가 가능하죠. 시간외근무를 신청한 시간 동안 사용자가 자리를 비웠다면 이는 근무 시간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회의나 협업과 같은 업무 이석인 경우 근무 시간으로, 단순히 휴식을 위한 비업무 이석일 경우 근무 시간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Biz52에서는 PCOFF 서비스에서 출퇴근 기록을 위해 설치한 에이전트가 마우스, 타자기 등의 PC 움직임을 파악하여 일정 시간 이상 PC 움직임이 없을 경우 이석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imgCaption0
Biz52 해결법 가산수당 총시간 자동 계산

Biz52 해결법 가산수당 총시간 자동 계산

근로기준법 사용자는 연장근로제53조제59조 및 제69조 단서에 따라 연장된 시간의 근로와 야간근로오후 10시부터 오전 6시까지 사이의 근로 아니면 휴일근로에 대하여는 통상임금의 100분의 50 이상을 가산하여 지급하여야 합니다. 근로자의 연장 근무 시간을 관리했다면, 그에 따른 연장 근무 수당을 올정의롭게 지급해야 합니다. 최근 취업윤리 변경 없이 개별 동의로 연장근로수당을 지급하지 않아 근로기준법 위반이라는 판결을 받았던 사례가 있는데요. 이렇듯 자세한 연장 근로 수당을 지급하는 것은 아주 중요하죠 하지만,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는 회사에 재직 중인 사용자들의 연장 근무 시간을 하나하나 기록하고 그에 맞는 수당을 계산하는 것은 간단하지 않은 일일 텐데요. 특히 업무 환경에 따라, 부서에 따라 각기 다른 근무 정책을 적용한 기업의 경우 가산수당을 지급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Biz52 해결법 주휴일휴무일 연장 근무 수당 계산

근로기준법 제55조에서 고용주는 1주에 평균 1회 이상 유급 휴일을 보장해야 하며, 이 경우 휴일을 보장하면서 임금을 지급해야 한다고 작성되어 있는데요. 쉽게 말해, 주 40 시간을 근무하게 되면 하루의 유급 휴일을 보장해야 하며, 48시간의 임금을 주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회사는 일요일을 주휴일, 토요일을 무급 휴무일로 정하는 경우가 많죠. 주휴일 노동법에 따라 1주의 소정 일을 한 경우 발생하는 1일의 유급 휴일 – 주휴일에 근무한 경우 : 8시간 근무를 했다면 유급 휴일에 일을 한 것이므로 주 40시간 초과 여부와 연관 없이 휴일 수당이 발생합니다.

유급휴가 및 주휴수당 미지급

2년 이하의 징역 아니면 2000만 원 이하의 벌금 Biz52 해결법 사용자의 입사일 기준 자동 연차 부여 근로기준법 제60조연차 유급휴가 사용자는 1년간 80퍼센트 이상 출근한 근로자에게 15일의 유급휴가를 주어야 합니다. 사용자는 지속해서 근로한 기간이 1년 미만인 근로자 아니면 1년간 80퍼센트 미만 출근한 근로자에게 1개월 개근 시 1일의 유급휴가를 주어야 합니다. 연차 휴가는 위와 같이 노동법에 제대로 연관 내용이 적시되어 있습니다 연차는 근로자의 휴가 기간 동안 일을 한 것으로 인정하여 근로자에게 급여가 지급되는 형태의 휴가를 말하는데요. 여기에서 중차대한 내용 입사 1년 미만 근로자의 연차 발생 기준과 입사 1년 이상 근로자의 연차 발생 기준이 다릅니다.

유연근무제 도입으로 연장 근무 시간 완화하기

이렇게 사용자별 연장 근무 수당을 지급하기 보다. 일이 적은 날에는 적게 일하고 일이 많은 날에는 더욱 많은 시간 근무할 수 있도록 유연근무제를 도입하여 근무 시간을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연장 근무 수당 지급을 줄일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이 많은 날에는 많이 일하고, 일이 적은 날에는 적게 직무를 수행하는 탄력근무제 탄력적 근로 시간제는 시기별 업무량에 따라 일주일 아니면 하루의 근무 시간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으며, 주 평균 근무 시간은 반드시 40시간 최장 52시간 이내여야 합니다.

또한 단위 기간에 따라 연장 근로 포함 60시간에서 64시간까지 최장 근무 시간에 따른 규제가 정해져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Biz52 해결법 가산수당 총시간 자동

근로기준법 사용자는 연장근로제53조제59조 및 제69조 단서에 따라 연장된 시간의 근로와 야간근로오후 10시부터 오전 6시까지 사이의 근로 아니면 휴일근로에 대하여는 통상임금의 100분의 50 이상을 가산하여 지급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Biz52 해결법 주휴일휴무일 연장 근무 수당

근로기준법 제55조에서 고용주는 1주에 평균 1회 이상 유급 휴일을 보장해야 하며, 이 경우 휴일을 보장하면서 임금을 지급해야 한다고 작성되어 있는데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급휴가 및 주휴수당

2년 이하의 징역 아니면 2000만 원 이하의 벌금 Biz52 해결법 사용자의 입사일 기준 자동 연차 부여 근로기준법 제60조연차 유급휴가 사용자는 1년간 80퍼센트 이상 출근한 근로자에게 15일의 유급휴가를 주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