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하동 가볼 만한 곳, 비오는 날의 쌍계사 그리고 화개장터

경남 하동 가볼 만한 곳, 비오는 날의 쌍계사 그리고 화개장터

travel 오래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템플스테이에 다녀왔어요. 특히나 블로그후기 찾아보니까 경남산청 문수암이 절밥도 맛있고 , 강아지들도 있어서 너무너무 후기가 좋길래, 거리가 꽤 있었지만 고민없이 경남 산청 문수암으로 선택했습니다. 1. 입실 및 오리엔테이션 예약자 한명에게 대표로 문자가 오는데요, 3시까지 입실이고 350분쯤 오리엔테이션을 하는데요 입실은 3시 30분까지 가서 옷갈아입고, 방배정하면 넉넉할것같습니다. 절에 올라가자마자 왼쪽에 보이는 템플스테이 사무국이 있습니다.


체험 및 즐길거리
체험 및 즐길거리

체험 및 즐길거리

자연환경과 불교문화가 어우러진 사찰에서 수행자의 일상 생활을 체험하며 마음의 휴식과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일입니다. 주요프로그램 예불, 참선, 발우공양, 다도, 새벽산책로 등 내화체험목장에서는 젖소와 송아지들과 교감하며 여러가지 체험을 할 수 있어요. 통도사 템플스테이 양산시 하북면 통도사로 108 내화체험목장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내화절골길 110 주요프로그램 건초 주기, 요거트 시식하기, 피자 제작하기 등 양산꽃차 경남 양산시 원동면 내화절골1길 56 유치부, 초중고교생, 대학생, 일반인 등 꽃을 직접 만져보는향기롭고 달달한 꽃차의 세계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수선사 템플스테이
수선사 템플스테이

수선사 템플스테이

수선사에서는 참나를 찾아 출발하는 템플스테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통문화와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사찰에 머무르면서 수행자의 일상 생활을 체험하고 나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는 템플스테이를 하면서 새벽을 여는 맑은 풍경소리에 힐링을 하고 따뜻한 차 한잔을 하면서 지친 감정을 다독여 주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수선사의 템플스테이는 스님과의 자담으로 시작됩니다. 조용한 산사의 유쾌한 분위기에서 스님과 함께 세상 사는 이야기를 하며 불교에 관한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시간입니다.

그리고 울력과 포행이 이어진다. 사찰 내의 생태계를 위해 청소나 잡초제거등을 여러 사람들과 함께 수행하며 자연을 거닐며 힐링하는 시간입니다. 그다음은 108배 예불시간입니다. 불교에서 수행은 지속해서 나를 낮추는 것이라고 합니다. 일 배 일 배에 들어있는 의미를 되새기며 세상과 자신에게 겸손하고 내 육체를 낮춤으로써 깨달음을 얻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울산 울주 간월재
울산 울주 간월재

울산 울주 간월재

간월재는 영남 알프스로 알려진 신불산과 간월산 능선이 만나는 자리로 가을철 억새 군락지로 강력한 곳입니다. 선선하게 불어오는 바람을 느끼며 간월재의 유례없는 풍경을 바라보시면 지치고 힘들 일상 생활을 잊게 만들어줍니다. 간월재에 오르는 방법중 가장 쉬운 코스는 사슴농장코스 로 평탄한 길이 6km가량 이어져 등산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도 부담 없이 간월재까지 갈 수 있어요.

관광지 및 명소

홍매화는 봄소식을 가장 먼저 전해주기로 유명합니다. 해마다. 2월 초 꽃망울을 터뜨리기 시작해 2월 중순 절정을 이뤘다가 2월 말이나 3월 초까지 꽃이 피어 있습니다. 조용한 사찰과 어우러진 홍매화의 자태는 전국 사진 애호가들의 발길을 통도사로 향하게 하는 매력이 있습니다. 통도사 양산시 하북면 통도사로 108통도사 홍룡사 양산시 상북면 홍룡로 372 조선 선조 때까지 영남 제일 선원으로 꼽혔지만, 안타깝게도 임진왜란 때 불탄 뒤 1910년에 새로 지었다.

홍룡사 대웅전 옆으로 난 가파른 돌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양산팔경의 하나인 홍룡폭포가 나옵니다. 커다란 바위를 타고 떨어지는 물줄기와 절벽 아래 자리한 관음전이 신비로우면서 분위기를 풍긴다. 통도 아쿠아 환타지아는 양산시 하북면 순지리에 있는 워터파크입니다.

포항 경상북도수목원

경상북도수목원은 평균해발 650m에 위치한 고지대의 2,727ha 국내 최대 면적을 가진 수목원으로서 쉽고 재미있게 관찰할 수 있도록 고산식물원, 울릉도식물원, 침엽수원 등 24개 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숲해설전시관, 숲체험학습관, 숲생태관찰로 등의 체험시설과 망개나무, 노랑무늬붓꽃 등 희귀수종과 향토수종의 자생식물 위주로 2,088여종 조성되어 있습니다.

박정희 대통령 생가 소개

1963년 제5대부터 제9대에 이르기까지 5대에 걸쳐 대통령을 역임한 박정희 전 최고 지도자의 생가다. 이 곳에서 박정희 대통령은 1917년 11월 14일 박성빈 공과 백남이 여사의 5남 2녀중 막내로 태어나서 구미초등학교와 1937년 대구사범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체험 및 즐길거리

자연환경과 불교문화가 어우러진 사찰에서 수행자의 일상 생활을 체험하며 마음의 휴식과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일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수선사 템플스테이

수선사에서는 참나를 찾아 출발하는 템플스테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울산 울주 간월재

간월재는 영남 알프스로 알려진 신불산과 간월산 능선이 만나는 자리로 가을철 억새 군락지로 강력한 곳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