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경찰국토부는 임대 사기 특별단속 중간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검찰경찰국토부는 임대 사기 특별단속 중간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도주민들에게 간편한 삶을 제공해주고 도시사안을 혁신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우수기술과 서비스를 마음껏 실증한 후, 검증된 서비스는 스마트도시 국가시범도시세종, 부산 전체로 확산시킬 수 있는 기회가 열립니다. 국토교통부는 중소새싹기업이 보유한 혁신적 기술 아니면 서비스를 발굴하여 스마트도시 국가시범도시세종부산에서의 실증을 지원하기 위한 스마트시티 혁신 서비스 모델 검증확산 공모사업을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스마트도시에 적용될 수 있는 스마트인프라, 교통물류, 헬스교육, 에너지환경, 안전생활 등 5개 분야에서 5개 내외의 혁신기술 아니면 서비스를 발굴하여 실증까지 연결하는 것으로 과제별 최대 3억원, 총 13.5억원의 실증비용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D. 대검찰청 발표
D. 대검찰청 발표

D. 대검찰청 발표

검찰은 전국 54개 검찰청에 71명의 임대 사기 전담검사를 지정하여 전담검사가 국토부경찰과 수사 초기부터 긴밀하게 협력하고 송치 후 직접 보완수사 및 기소공판까지 담당하는 책임수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임대 사기 전담검사는 경찰의 영장 및 법리 적용을 사전 검토하며 경찰 주요사건에 관하여 법원의 구속 영장 심문에 참여하여 강하게 의견을 개진하고 구속에 대한 추가 의견서를 제출하는 등 경찰 수사단계에서부터 적극 대응하여 신속하게 수사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경찰에서 송치된 사건을 철저하게 보완수사하여 기소하고, 새로운 증거를 파악하는 경우 추가로 구속하거나 공범, 여죄를 입건하는 한편, 피해회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경합범 가중을 통해 법정최고형까지 구형하는 등 죄에 상응하는 형이 선고될 수 있도록 적극 공소유지하고 있습니다.

C. 경찰청 발표
C. 경찰청 발표

C. 경찰청 발표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전세사기를 경제적 살인에 비유되는 악성사기로 규정하고, 작년 7월부터 10개월22.7.25.23.5.28.간 전국적인 강한 단속을 추진한 결과, 총 986건2,895명을 검거하고 288명을 구속하였다 각종 전세사기에 가담하여 불법 중개행위를 한 공인중개사 등 486명을 검거하고, 임대 사기 대상 부동산의 감정평가액을 고의로 부풀린 정황을 수사과정에서 확인, 불법 감정행위자 45명 대해서도 수사착수하였습니다.

범죄유형별은 금융기관 전세자금대출 등 공적 기금을 소진하는 허위 보증보험 1,471명, 조직적으로 보증금 아니면 리베이트를 편취한 무자본 갭 투자 514명, 법정 초과 수수료, 중요사항 미고지 등 불법 중개행동 486명 순으로 검거되었습니다. 수사과정에서 확인된 피해현황은 피해자 2,996명, 피해금액 4,599억원입니다.

국토부 지적도 발급

국토부 지적도 발급은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는데요. 중간에 보시면 지적도임야도가 보이실 겁니다. 민원안내 및 신청에서 발급해주세요. 회원, 비회원 둘 다.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상 국토부 지적도 무료 조사 및 발급 방법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D 대검찰청 발표

검찰은 전국 54개 검찰청에 71명의 임대 사기 전담검사를 지정하여 전담검사가 국토부경찰과 수사 초기부터 긴밀하게 협력하고 송치 후 직접 보완수사 및 기소공판까지 담당하는 책임수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C 경찰청 발표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전세사기를 경제적 살인에 비유되는 악성사기로 규정하고, 작년 7월부터 10개월22.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토부 지적도 발급

국토부 지적도 발급은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