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장약 우루사정 100mg, 성분 효능 효과 먹는법 등 제품정보 간단 정리

간장약 우루사정 100mg, 성분 효능 효과 먹는법 등 제품정보 간단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루사정 100mg이 간 질환에 정말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부작용과 가격, 처방이 필요한지,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지 등에 관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최근에 따라 술 소비량이 늘어났다는 점 아시나요? 그런 이유인지는 알 수 없지만 어느 순간부터 쉽게 피로해지고 심지어는 얼굴마저 노랗게 뜬 것 같습니다. 이런 증상들은 거의 모든 간 질환과 관련성이 있다고 하는데요. 설마 나도 간 질환에 지금 노출되어 있는 것은 아닐까요? 혹시나 나에게도 간 안 좋을 때 증상이 있는지 아래 링크를 반드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의약품은 일반 의약품이기 때문에 쉽게 약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루사정 200mg은 전문 의약품이기 때문에 의사 처방 없이 구입이 불가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우루사정 100mg을 찾기는 생각보다. 어렵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먼저 약국에 유선상으로 재고가 있는지 확인해 본 후 구입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우루사정 100mg은 1통에 약 15000원 정도이지만 지역과 약국에 따라 가격은 상이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고덱스 캡슐 급여 재검토 심사 이슈
고덱스 캡슐 급여 재검토 심사 이슈

고덱스 캡슐 급여 재검토 심사 이슈

고덱스 캡슐은 원외처방액이 2019년 637억 원, 2020년 706억 원, 2021년 747억 원, 2022년 772억 원으로 매번 사용량이 늘어 가던 중 2022년 7월 건강보험약제 급여적정성 재검토 심사 심의결과 급여적정성 없습니다.는 심의결과를 받아 위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급여적정성 없음의 의미는 해당 성분 약제를 건강보험에 적용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는 말로 사실상 급여 퇴출 요청을 의미합니다.

약평위에서는 고덱스에 관하여 임상적 유용성이 불분명하며 비용효과성이 없습니다.고 검토 심사 이유를 밝혔었는데요. 결국 셀트리온 제약은 약가를 12.4 인하하여 비용을 낮춰 비용효과성을 높이는 방법을 통해 급여잔류를 택합니다. 편법이라는 비난도 있었지만 의료계에서 역시 고덱스가 간수치를 떨어뜨리는 데 효과적이며 환자에게 유익한 약물이라 잔류가 필요했다고 의견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피로는 간 때문인가?
피로는 간 때문인가?

피로는 간 때문인가?

간 때문이야 광고로 대히트를 쳤던 그 당시 우루사에게 논란이 되었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첫째는, 우루사가 간의 피로를 푸는 데 효과가 있는가? 둘째는, 피로는 간 때문인가? 였습니다. 물론 대웅제약에서 광고를 조금 수정하는등 모든 논란은 해결이 되었습니다. 우루사의 광고 내용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이중, 후자에 관하여 간편하게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모든 피로는 간 때문일까요? 당연히 아닐 겁니다.

그래서 꼭 드리고 싶은 말씀은 피곤하다고 무조건 우루사를 비롯한 간에 좋다는 영양제를 찾아 드시는 것은 해결책이 아닐 수 있다는 것입니다. 피로에는 종류가 굉장히 많습니다. 쉽게 몇 가지만 생각해도 간의 피로 뿐만 아니라, 영양학적인 문제, 잠과 휴식이 미흡한 문제가 있습니다.

어떠한 방안으로 먹는 약인가요?

한 번에 한 알 씩 오늘 3번 드시는 약입니다. 그래서 총 60캡슐이라 많아보이지만 사실 20일치 입니다. . 하루에 3알 씩 아침, 점심, 저녁을 드시면 되며 식전과 식후 구분은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간에 있는 독성 물질들의 배출을 쉽게 해주기 때문에 만성적으로 간 기능이 안 좋으신 분들에게 도움될 수 있습니다. 담즙이 쌓여 생기는 담석 또한 예방할 수 있다고 해서 초기에 담석이 생기신 분들이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전문가와의 조언은 필수로 보입니다 또한 요즘들어 부쩍 피곤함을 느끼시는 분들도 쓰시기에 괜찮습니다만. 그런 분들은 차라리 고함량 비타민 B군을 드시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간의 알코올 해독 작용과는 상관이 없어 술 드시고 우루사를 드시는 것도 크게 사안은 없습니다.

글을 마치며

위에 언급한 것처럼 술을 마시기 전에 복용할 수 있지만 가장 좋은 것은 술을 줄이는 것입니다. 술은 간뿐만 아니라 다른 장기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술 소비량이 높은 만큼 우리는 좀 더 우리 육체를 신경 써야 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만성피로가 있을 때에는 이런 영양제가 좋을 것 같습니다. 만성피로 영양제 추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간 질환과 당뇨는 연관성이 있을까요? 당뇨 초기 증상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술을 먹게 되면 살이 찌게 됩니다. 체지방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클로라인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자면서도 살 빠지는 보조제가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핑크그린 나이트컷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회식이나 야식을 먹은 후에는 분명히 얼굴이 붓습니다. 얼굴 붓었을 때 도움 되는 뷰앤디 앤모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덱스 캡슐 급여 재검토 심사

고덱스 캡슐은 원외처방액이 2019년 637억 원, 2020년 706억 원, 2021년 747억 원, 2022년 772억 원으로 매번 사용량이 늘어 가던 중 2022년 7월 건강보험약제 급여적정성 재검토 심사 심의결과 급여적정성 없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피로는 간 때문인가?

간 때문이야 광고로 대히트를 쳤던 그 당시 우루사에게 논란이 되었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어떠한 방안으로 먹는

한 번에 한 알 씩 오늘 3번 드시는 약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