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을 망가뜨리는 영양제들 간독성, 간수치 올리는 약의 종류

간을 망가뜨리는 영양제들 간독성, 간수치 올리는 약의 종류

이번에는 안좋은점 중에서 가장 흔한 간을 혹사시키고 간독성과 간 수치를 높이는 혹은 간염을 유발하는 영양 제를 한번 찾아보려고 합니다. 간이나 신장 위에 많은 영향을 주는 것들이 많고 가장 흔하게 발생되는 게 간과 신장이 이기 때문에 첫번째 먼저 간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일단은 이 간을 혹사시키는 영양제들이 많이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저희가 간 건강에 신경 써야 되는 이유가 이제 뭘까라고 생각해 보시면 과거 대비 최근 그 건강기능 식품 복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미국 기준으로 건강 기능식품 등으로 셀프메디케이션을 하는 사람이 과거대비 5년 사이에 40 이상 늘었습니다. 셀프 메디케이션 건강기능식품을 사용해 자체적으로 처치하고 자체적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행위 셀프 메디케이션을 직접 하는 분들이 늘었다고 하는데, 건강기능식품은 의약품이 아니기 때문에 명확하게 규명되어 되어 있는 것도 없습니다.


비타민 A
비타민 A

비타민 A

비타민 A 같은 경우는 메가도스 했을 때 간 독성이 있다는 게 거의 확실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약간은 이제 4만 단위 이상을 복용했을 때 있는 간독성이 발생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단위 이하, 보통단위 정도를 복용하라고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4 만단위이면 권장량에 비해 꽤나 많은 양입니다. 복용했을 때 간 독성이 생길 수 있고 이렇게 많이 복용하시면 흡연자는 폐암 발병률도 많이 올라갑니다. 비타민 A는 간에서 저장을 하는데 간세포 쪽이 비대화되고 섬유화 되고 그리고 염증이 생기는 그런 반응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비타민. 비타민A는 늘 적정 용량을 복용하시고 종합 영양제에서 비타민 A 용량 높은 것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갱년기 증상이 나 우울증 같은 기분에 변화가 있을 때 복용을 많이 하고 우리나라에는 의약품으로 갱년기 치료제 들어가 있습니다. 간 손상이 명백하게 많이 발생해 됐습니다.

지방간 식단
지방간 식단

지방간 식단

건강한 식단은 지방간 질환을 관리하고 막는 데 필요한 요소입니다. 다음은 지방간 질환이 있는 개인을 위한 몇 가지 식이 요령입니다. 과일, 채소 및 통곡물이 풍부한 식단 선택 이러한 식품은 섬유질이 풍부하여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려 노력하고 간의 지방 축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지방 단백질 공급원 선택 생선, 닭고기와 같은 저지방 단백질 공급원과 콩 및 렌즈콩과 같은 식물성 공급원을 선택하십시오. 고칼로리, 고지방 식품을 피하거나 제한합니다.

여기에는 튀긴 음식, 패스트푸드, 가공식품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음식은 칼로리가 높고 건강에 해로운 지방이 많아 체중 증가와 지방간 질환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첨가당 섭취 제한 탄산음료, 사탕, 구운 식품과 같이 첨가당이 많이 함유된 음식과 음료는 체중 증가에 기여하고 지방간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

1. 파이토케미컬이 포함된 채소 부추, 케일, 브로콜리, 양배추, 시금치 등이 해당됩니다. 이 채소들에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질, 식이 섬유등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있어 해독기능이 탁월합니다. 2. 강황과 큐커민 강황에 포함된 큐커민은 간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강한 항염증 및 항산화 물질로 알려져있습니다. 인도요리에서 커리나 수프에 많이 활용되며 차로도 마실 수 있어요. 3. 수분 섭취 물을 마시는 것 또한 아주 중요합니다.

하루 1.52L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물 섭취를 못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데 의식해서 마셔줘야합니다. 시간을 정해두고 머그컵 한잔씩 마셔주는 루틴을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지 않는 사람들의 소변은 굉장히 노란데, 이 소변의 색이 옅어질 때까지 물을 섭취해줍니다.

녹차 추출물

녹차 자체는 괜찮다고 합니다. 하루에 10잔까지 마셔도 별 문제가 없습니다.고 합니다. 마른 녹차 가루를 동결 건조해 가지고 캡슐에 넣은 것들이 있습니다. 거기에 함유돼 있는 카테킨은 풀리 패널 같은 게 풍부합니다. 거기에 인해 특정 성분이 간 독성을 유발합니다. 고 합니다. 이것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녹차로 인한 카페인도 많이 들어있다고 해서 체중감량 식품에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많이 유통이 되고 있습니다.

녹차 다이어트식품 이런 것들은 간독성이 어느 정도 규명이 되어있고 명백한 케이스가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녹차추출물 기준으로 한 번에 1.6g 정도는 문제없습니다.고 합니다. 하루에 10g 이하로 복용하시라고 합니다. 10g 이상 복용했을 때 간독성이 많이 나타났고, 급성간염 증세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비타민 A

비타민 A 같은 경우는 메가도스 했을 때 간 독성이 있다는 게 거의 확실하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방간 식단

건강한 식단은 지방간 질환을 관리하고 막는 데 필요한 요소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간에 좋은 음식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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