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요양 보호 전문가 급여 알아보시고 급여 받아가세요

가족요양 보호 전문가 급여 알아보시고 급여 받아가세요

한 번쯤 노인장기 요양보험제도에 관하여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노인장기 요양 보헙 제도는 정부에서 65세 이상 아니면 65세 미만에서 노인성 질환을 앓고 계신 분을 대상으로 85100까지 도와주는 보험제도를 말합니다. 많은 분들이 놓치는 한 가지 더 제도가 있습니다. 그건 바로 가족요양제도로 내가 일상생활이 불편하신 가족을 모시면서 요양보호사가 받는 급여를 대신 받는 제도입니다. 돈을 받으면서 가족을 집에서 모실 수 있는 복지제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업주부, 5060대 분들, 퇴직 후 소일거리 찾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 일을 추천드립니다. 집에서 내 가족을 돌보면서 돈까지 벌 수 있는 제도입니다.


가족간호 보호사 급여 계산
가족간호 보호사 급여 계산

가족간호 보호사 급여 계산

방문요양급여 수가표에 영향을 받아서 가족요양보호사들의 급여도 정해지게 되는데요. 1일 60분 20일 근무 기준 월 40만원 전후

가장 일반적인 가족요양보호사는 1일 60분, 한달 중 20일 근무하게 됩니다. 1일 90분 31일 근무 기준 월 70만원 전후

65세 이상인 배우자를 케어하는 경우 폭력적인 성향 아니면 부적절한 행동을 하는 경우 치매 진료 내역 및 치매 증상이 있는 경우 등 1일 90분, 한달 중 31일 케어가 가능합니다.

위 수가표 기준으로 했을 경우 1일 60분 20일 근무 월 급여는 다소 40만원이 조금 안되고, 1일 90분 31일 근무 월 급여는 80만원 정도가 되겠습니다. 하지만 재가요양센터마다.

가족요양제도 신청방법
가족요양제도 신청방법

가족요양제도 신청방법

먼저 건강보험 공단에서 장기요양 등급 판정을 받아야 하는데, 신청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장기요양인정 신청서 제출 1 방문 접수 가까운 건강보험 공단으로 방문 2 인터넷 접수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접속 공인인증서 필수 2. 인정조사 전개과정 공단 직원이 집을 방문해서 대상지의 심신 불편함을 느끼는 수준과 서비스 정도를 파악합니다. 3. 의사소견서 제출 의사소견서를 요청한 후, 병원에 방문하여 소견서를 받아주세요. 4. 등급 판정 및 서류 수령 등급이 판정되면 장기요양인정 서류를 수령하면 됩니다.

신청부터 등급판정까지 적어도 한 달이 소요됩니다.

간호 보호사 자격 검정 준비
간호 보호사 자격 검정 준비

간호 보호사 자격 검정 준비

직업훈련 포털 HRDNet 에도 여러 기관에서 간호 보호사 자격시험을 준비하는 이수과정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약 60여만원 가량 비용이 들지만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본인 부담금 약 1015만원 가량만 부담하면 됩니다. 이는 일반인인 경우에 해당하고 만일 훈련 참여하시는 분이 국민취업지원제도 I유형 및 II유형 중에서 저소득측에 해당된다면 본인 부담액을 없습니다. 또 취업성공패키지 I유형 참여자도 비슷하게 비용부담없이 과정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HRDNet 을 활용하지 않고 관할 고용센터 방문해서 문의, 신청하셔도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수업은 교육원에 먼저 등록을 하고 교육기관에 교육신청을 하면 교육이 진행되는데요.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는 수업으로 토요일 일요일을 빼고 약 30일 정도 진행되는 과정을 이수해야 합니다.

가족요양제도의 조건

두 가지 조건이 모두 충족이 되셨다면 방문요양센터에 등록을 하고 급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첫 차례 건강보험공단에서 장기요양등급 판정을 받아야 합니다. 1. 노인장기요양 등급 신청서를 가까운 건강보험공단에 방문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제출합니다. 2. 공단 직원이 집으로 방문하여 대상자의 심신 불편함 수준과 서비스가 필요한 정도를 연구출하는 인정조사를 진행합니다. 3. 공단 측에서 의사소견서를 요청한 경우, 병원에 방문하여 의사소견서를 발급받아 공단으로 제출합니다.

4. 어르신의 경우에 따라 공단 측으로부터 등급이 판정되면 장기요양인정서류를 수령합니다. ※신청부터 등급 판정까지 걸리는 시간은 적어도 한 달이 소요됩니다. 두 차례 : 돌볼 사람의 자격 조건으로 ”간호 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현실적인 가족요양보호사의 급여

이곳에서 현실적으로 가족을 케어하며 가족요양급여를 하고 계신 이야기를 찾아봤더니, 많이 받는 분과 적게 받는 분 급여 격차가 꽤 나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어떤 분은 많을 경우 월 100만원의 급여를 받아가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적게는 30만원도 받기 힘들다며 어려움을 토로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결국 이 급여의 격차는 재가요양센터가 어디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가족요양보호사로 근무계약사항을 하기 전 재가요양센터를 꼼꼼하게 비교하셔서 잘 선택하시는 것이 너무 중요합니다.

여러 재가요양센터가 있지만, 그 중에서 케어링이라는 요양센터는 비교적 높은 가족요양급여를 준다고 알려져 있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한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꼭 케어링이 아니어도 다른 요양센터도 좋으니, 반드시 요양센터 비교해보시고 가족요양보호자 등록 하셔서 꼭 최대한 많은 가족요양급여 받으실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가족간호 보호사 급여 계산

방문요양급여 수가표에 영향을 받아서 가족요양보호사들의 급여도 정해지게 되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가족요양제도 신청방법

먼저 건강보험 공단에서 장기요양 등급 판정을 받아야 하는데, 신청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간호 보호사 자격 검정

직업훈련 포털 HRDNet 에도 여러 기관에서 간호 보호사 자격시험을 준비하는 이수과정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