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인간 로지 신한생명 광고모델

가상인간 로지 신한생명 광고모델

최근 신한라이프 광고에 한 여성이 멋지게 춤을 추는 장면이 나옵니다. 광고에 출연한 여성이 누군지 사람들이 많은 주목을 갖고 있습니다. 광고에 출연한 여성은 22살 모델 로지ROZY로 현실 사람이 아니라 가상 인물입니다. 로지는 오로지라는 한글 이름으로 지난해 12월 싸이더스스튜디오엑스가 개발한 가상 인플러언서 입니다. 8월부터 인스타 그램을 통해 일상 생활을 공유하고 있고 버츄얼 인플러언서라는 소개 및 여러 사진이 게재되어 있습니다.

가상 인간인 로지는 세계여행, 요가, 패션에 관심이 많은 22살 여성으로 현실 사람처럼 성격도 부여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개발 당시 젊은 세대가 최애하는 얼굴을 분석하여 창조했고, 동양적인 외모에 서구적인 체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실테지만, 이 로지는 22살이고, 영구적으로 22살입니다. 불멸의 22살 왜냐하면 사람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늙지도 않고 늘 생생한, 가상 인간, AI, 버츄얼 휴먼입니다. 메타버스 메타버스 하는데,

-이 로지Rozy는 메타버스의 산물이고, 메타버스가 우리에게 준 선물이기도 합니다. 메타버스meta vers 혹은 증가 가상 세계는 가상초월의 의미의 met와 세계우주univers의 합성어입니다.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합니다.

이런 메타버스의 산물은, 이미 우리 인간세계에 훅 들어와 있습니다.


imgCaption0
그렇다면 로지의 정체는?

그렇다면 로지의 정체는?

로지는 2020년 8월 싸이더스 스튜디오엑스가 만든 가상 인간입니다. 이름은 순 우리말인 오로지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요가, 세계여행, 패션, 러닝 등에 관심이 많은 22살 여성으로 자유분방하고 사교적인 캐릭터로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171cm의 키에 블랙핑크 제니를 연상시키는 동양적이면서도 개성적인 얼굴이 사람들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기 충분합니다.

인스타그램 활동 초기에는 버추얼 인간임을 밝히지 않고 활동하다가 12월에야 가상 인간임을 밝혔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에는 그녀의 캐릭터를 드러낼 수 있는 일상적인 사진이 많이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버추얼 인플루언서란?

버추얼 인플루언서 Virtual influencer 버추얼 인플루언서 뜻은 이상의 인플루언서라는 의미인데요. Virtual 이상의 influencer영향력이 있는 사람, 인플루언서가 합해진 단어입니다. 인플루언서라고 하면 SNS에서 팔로워가 많아 사람들에게 어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하지만 현실 존재하는 사람이 아니라, 컴퓨터 그래픽으로 제작된 이상의 존재인 것입니다.

최근 등장하는 버추얼 인플루언서는 굉장히 현실적인 컴퓨터 그래픽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실존인물과의 구분이 어려울 정도입니다. 누군가 말하지 않았다면 가상인물인 줄 눈치채지 못할 정도이죠. 버추얼인플루언서는 나이를 먹지 않고, 구설수 등에 오르내리지 않는 혜택이 있습니다. 그리고 만들 때 설정을 마음껏 할 수 있죠. 그리고 시공간의 제약이 없습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Rozy 이야길 하다가 글이 또 길어져버렸습니다.

제 글 중에 길지 않은 글이 잘 없습니다. 최근에 대세는 짧은 글인데, 저의 천성은 어쩔 수 없으니 널리 양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근데, 정말 힘이 있는 소스는 대부분 긴 글에서 나온다고 고민하는 주의라서요. 물론 그 긴 글에 긴 사유와 깊은 사색이 들어있으면 더할나위없이 좋겠지만요. 근데, 이번에는 사유나 사색보다는 사진이 많이 들어간 글입니다.

5 우리는 메타 버스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제가 주식을 늦게 배우고 있는 주린이인데요, 메타버스 메타버스 하길래 그에 연관된 미국주식도 조금씩 사 모으고 있습니다만, 이렇게까지 우리 삶에 들어와 있는지는 몰랐습니다.

1990년도에 개봉한, 저의 학창시절 에 비견되는 라는 전쟁영웅의 주인공인, 아놀드 슈왈츠제네거가 주연했던 영화 중에 이 있습니다2012년에 다시 리메이크한 콜린 파렐이 주연한 도 있네요. 그 영화에 보면, 주인공이 전화통화를 하는데, 화상통화를 하는데, 타인이 전화를 잘못 걸었나 봅니다.

샤워를 하다가 전화를 했는데, 전화를 잘못 건 줄 알고는 화들짝 놀래서 전화를 끊어버리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그때 과연 화상전화의 시대가 도래할까 하는 의구심 반 기대 반이 있었죠. 당시에는 휴대폰도 없었고, 삐삐도 없었던 때였습니다이러니깐 정말 제가 옛날 사람 같군요 . 그런데, 언젠가부터 화상전화는 당연히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유사 사례

LG전자에서도 지난해 5월 부터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가상인간 김래아를 공개했습니다. 김래아는 싱어송 라이터 겸 BJ로 소개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에서 일상 및 사진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김래아는 미래에서 온 아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나이는 23살입니다. 컴퓨터 그래팍에 AI 기술을 더했고 7만여 건에 달하는 현실 출연자의 움직임과 표정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목소리와 언어도 4개월간 자연어 정보를 수집한 뒤 학습했다고 합니다.

앞으로 LG전자 광고나 마케팅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그렇다면 로지의 정체는?

로지는 2020년 8월 싸이더스 스튜디오엑스가 만든 가상 인간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버추얼 인플루언서란?

버추얼 인플루언서 Virtual influencer 버추얼 인플루언서 뜻은 이상의 인플루언서라는 의미인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ozy 이야길 하다가 글이 또

제 글 중에 길지 않은 글이 잘 없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